원위 기욱, '제0호선 시간역행' MV 티저…이색 콘셉트 눈길

Photo Image
사진=알비더블유(RBW)

원위(ONEWE)의 멤버 기욱이 새로운 매력을 머금었다.

기욱은 오늘(13일) 0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사이코 사이버네틱스 : 턴 오버)의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올렸다. 영상은 영화 '인셉션'을 연상시키듯, 팽이가 돌아가는 모습으로 시작돼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어 기욱은 기차역과 폐건물을 배경으로 각각 청량한 소년미와 강인한 남성미를 아우르는 반전 매력을 뽐냈다. 타임머신을 타고 시공간을 넘나든 듯 180도 상반된 무드가 돋보인다. 이와 함께 "제일 좋았던 그 순간 / 데려가 데려가"라는 타이틀곡의 하이라이트 음원과 노랫말 일부가 공개돼 기대감을 높였다.

타이틀곡 '제0호선 시간역행 (TIME MACHINE) (2100)'은 펑키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다이나믹한 구성이 돋보이는 곡으로, 강렬하고 중독적인 후렴구가 특징이다. 곡 제목처럼 '시간 역행'이라는 주제 안에 기욱의 콘셉츄얼한 매력을 잘 담아내 완성도를 더했다.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를 통해 솔로 데뷔에 나서는 기욱은 자신의 모든 목표를 이뤄내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았다. '모르겠다고 (Q) (Feat. 화사)', '야행성 (Regulus)' 등 원위의 다수 곡들의 참여한 데 이어 데뷔 앨범의 전곡을 자신의 자작곡으로 꽉 채우며 한층 확장된 음악적 세계를 선보일 예정이다. 더보이즈(THE BOYZ) 선우와 니화, Aden, KAMI 등이 피처링으로 합세해 웰메이드 앨범 탄생을 예고한다.

한편, 기욱의 첫 번째 미니앨범 'Psycho Xybernetics : TURN OVER'는 오는 2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