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드모젠은 2023년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소부장전략' 과제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소부장전략' 과제는 중소벤처기업부 지원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중소기업이 기술개발로 스케일업 할 수 있도록 혁신역량 단계별 연구개발(R&D) 지원과 신속한 사업화를 통해 기업성장을 지원하는 제도다.
이번 과제 선정으로 씨드모젠은 향후 2년간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인공지능(AI) 기반 IVT용 선도물질 소재를 개발하고 mRNA 백신 플라스미드 소재를 확보한다. 동시에 IVT 공정, 정제 및 제형화 과정 최적화로 mRNA 백신 생산의 전 GMP 공정을 확립할 예정이다.
최영국 씨드모젠 부사장은 “지난해 mRNA GMP 제조소를 구축한 데 이어, 이번 과제를 통해 IVT용 플라스미드를 확보하고, mRNA GMP 제조 공정을 확립하게 됐다”며 “유전자치료제뿐만 아니라 mRNA 백신 원료의약품을 공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게 됐다”고 밝혔다.
씨드모젠은 내달 10일부터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바이오코리아(BIO KOREA) 2023' 전시회에 참여해 아데노 연관 바이러스(AAV) 벡터, mRNA 백신 원료의약품 GMP 제조, 뱅킹 및 품질분석평가를 아우르는 'CTDMO 원스톱 토털 서비'를 소개할 예정이다.
송혜영기자 hybrid@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