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빈밴드의 특별한 감각이 예고됐다.
MPMG MUSIC에 따르면 유다빈밴드는 오는 4월 2일 정오 전 온라인 음악 사이트에 새 싱글 ‘꿈보다 더’를 발매한다. 드라마 ‘미씽 : 그들이 있었다2’ OST ‘Everything’ 이후 약 3개월 만에 발매되는 유다빈밴드의 신보다.
‘꿈보다 더’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을 때 살아가야 하는 이유를 찾게 해준 꿈속의 파도를 보고 유다빈밴드의 보컬 유다빈이 작사 작곡을 한 노래다. 보살핌이라는 감정과 함께 누군가에게 전해주고 싶은 메시지와, 누군가가 유다빈밴드에게 전해주었으면 하는 메시지를 동시에 담았다.
어쿠스틱기타와 유다빈의 덤덤한 목소리로 시작되는 노래는 1절 이후 밴드 사운드가 추가되며 점진적으로 풍성해진다. 이후 잔잔한 밴드 사운드와 함께 음악이 이어지는데, ‘살아야 한다’, ‘꿈보다 더 좋은 세상을 살아야한다는 간절하고 깊은 맘’ 등의 노랫말들이 감상 포인트라고.
새로운 느낌의 아트워크 또한 인상적인데, ‘꿈보다 더’를 작사 작곡한 유다빈의 어릴 적 사진위에 직접 그린 손 그림을 추가하여 서정적인 감성과 목가적인 분위기를 띄게 만들었다.
아트워크의 주인공 유다빈은 “까까머리 때의 사진들을 보면 대부분 인상을 쓰고 있는데, 이 사진은 유일하게 웃고 있다. 아버지와 할머니가 같이 나온 유일한 사진인 것 같다”며 사진에 대한 감상을 이야기했다.
한편 유다빈밴드는 ‘꿈보다 더’ 발매 이후 4월 한 달간, ‘Have A Nice Day #9 - SEOUL’, ‘누군가의 플레이리스트 Spring Playlist’, ‘LiveUp! Ep.06 SURLX유다빈밴드 콘서트’ 등 각종 콘서트와 페스티벌로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