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GV와 롯데시네마가 4월 1일 만우절 맞이 이벤트를 마련했다.
CGV는 즐거울 락, 때 시를 따서 '전국 CGV고 낙시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만우절 당일에 교복 또는 Y2K(2000년대) 의상으로 꾸미고 전국 CGV에 방문하면 일반 2D 영화를 7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추억의 디자인으로 제작된 티켓 굿즈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CGV는 고객에 유쾌한 재미를 담은 상장과 시상품을 모바일 앱을 통해 선물한다. 지난해 CGV를 12회 이상 방문한 고객에게 '많이 왔상', 관람 영화 누적 러닝타임 100시간 이상인 고객에게 '오래 앉았상' 등을 수여하고 2D 할인쿠폰과 VIP 점수 등을 증정한다.
만우절을 기념해 CGV용산아이파크몰은 '용산 CGV고'로 탈바꿈한다. 7층 메인 전광판을 교문으로 꾸미고 씨네펍은 교내 매점, 씨네펍 앞 잔디 공간은 체육관, 오픈 스튜디오는 방송반, 상영관 12관은 교실로 바꾼다.
김재인 CJ CGV 콘텐츠·마케팅담당은 “만우절 맞이 행사는 단순 이벤트를 넘어 극장 진화 차원에서 CGV 기존 공간과 운영방식을 변형해 선보이게 됐다”며 “CGV에서 영화 관람뿐만 아니라 비일상적 경험을 통해 즐거움을 느끼고 에너지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31일부터 내달 2일까지 '거짓말 같은 세상, 거짓말 같은 쿠폰'이라는 콘셉트로 관객에 만우절 맞이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시네마 온라인에서 게임형 이벤트에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면 2000원 영화 할인부터 최대 7000원 영화관람권까지 꽝 없는 영화 할인 쿠폰을 랜덤으로 증정한다. 기간 내 ID당 1일 1회 참여할 수 있다.
롯데시네마 공식 인스타그램에 만우절 이벤트 페이지 관련 친구 태그와 댓글을 남긴 관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내달 1일 하루 동안에는 신상품으로 론칭되는 '스위트 갈릭 팝콘' 1+1 이벤트도 준비했다. 롯데시네마가 롯데제과와 함께 개발한 단맛, 짠맛, 알싸한 맛이 특징인 갈릭 시즈닝과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는 갈릭칩 토핑이 함께 들어 있는 완제품 팝콘으로 가격은 4900원이다.
이소희 롯데시네마 마케팅팀장은 “만우절 이벤트는 관객과 함께 재미요소를 더한 이벤트로 혜택을 드리고자 마련했다”며 “다양한 재미와 혜택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