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창경센터, 'KB유니콘클럽 3기' 참가기업 모집

Photo Image
KB유니콘클럽 3기 모집 포스터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신현삼)는 다음달 13일까지 '2023 K-Champ Challenge KB유니콘클럽 3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KB유니콘클럽은 No.1 금융플랫폼 KB국민은행과 글로벌 Top 액셀러레이터 경기혁신센터가 상호 협업해 3년 이하 혁신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전주기 맞춤형 액셀러레이팅 및 직접투자(SEED)까지 실행하는 성장 플랫폼이다.

올해 KB유니콘클럽 3기는 4차 산업혁명 기술창업 전 분야 최소기능(MVP)을 보유한 기술 스타트업(3년 이내)을 대상으로 한다. 팁스(TIPS)에 선정되지 않으면서 경기창경센터로부터 초기 투자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총 10개 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기업은 △판교테크노밸리 내 워킹스페이스 무상 지원 △정기 IR연계 및 스타트업-투자자 간 네트워크 구축 △스타트업 맞춤형 Customized 액셀러레이팅 △글로벌 진출 지원 △오픈이노베이션 사업화 연계 등을 지원받는다. 올해 KB유니콘클럽 3기 우수 스타트업에 한해 SEED를 진행하고, TIPS 우선 추천권 부여 및 스타트업 815 투자 IR 연계 등 선정기업 대상 후속지원도 이뤄질 계획이다.

KB유니콘클럽 3기 프로그램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은 다음달 13일까지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경기창경센터 관계자는 “KB유니콘클럽 보육기업이 혁신기술을 가지고 시장을 선도하는 플레이어가 돼 보다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초기 혁신기술 스타트업 발굴, 육성하고 기업 가치를 제고하는데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성남=김동성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