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크러쉬(Crush)가 '한국 힙합 어워즈 2023'를 빛냈다.
크러쉬는 지난 10일 진행된 'KOREAN HIPHOP AWARDS 2023(한국 힙합 어워즈 2023)'(이하 'KHA 2023')에서 싱글 'Rush Hour(Feat. j-hope of BTS)'로 올해의 알앤비 트랙 부문 수상 영예를 안았다.
이날 크러쉬는 "쟁쟁한 후보분들이 계셨는데, 제가 이렇게 수상하게 되어서 더욱더 영광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열심히 음악 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크러쉬가 지난해 9월 발표한 'Rush Hour(Feat. j-hope of BTS)'는 펑크 장르의 곡으로, '이제부터 크러쉬의 시간(Crush Hour)이 시작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크러쉬가 전역과 함께 약 2년간의 공백기를 깨고 발표한 신보기에 이번 수상은 더욱 특별한 의미를 더한다.
특히 'Rush Hour(Feat. j-hope of BTS)'는 발매 직후 아이튠즈 톱 송 차트 41개 지역 1위를 석권했으며 미국 2위, 일본 3위, 영국 4위를 포함한 총 68개 지역에서 톱 10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미국 빌보드 차트에서는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1위까지 차지할 만큼 글로벌한 영향력을 드러냈다.
한편, 크러쉬는 지난해 12월 2022 CRUSH ON YOU TOUR 'CRUSH HOUR'(이하 2022 크러쉬 콘서트 '크러쉬 아워' 투어)로 전국 투어를 진행했다. 또한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지난 1월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앙코르 콘서트를 개최, 투어 여정의 마침표를 찍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