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뷔 'Christmas Tree', 스포티파이 2억4500만 스밍↑

방탄소년단(BTS) 뷔가 최근 예능활약에 더해 글로벌 K-OST 주자로서의 면모를 꾸준히 이어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Photo Image

최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방탄소년단 뷔는 OST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로 최근 2억4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꾸준한 성원을 얻고 있다.

‘Christmas Tree(크리스마스 트리)’는 지난해 1월 종영된 SBS '그 해 우리는' 다섯 번째 OST로 발표된 뷔의 솔로곡이다.

이 곡은 발매 당시 미국 빌보드 '핫100' 진입은 물론, 한국 솔로곡 최초로 빌보드 미국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1위에 진입하는 등의 큰 관심을 모았다.

Photo Image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이러한 뷔의 OST 인기기세는 브라질 ‘PAK Awards’ 올해의 OST 상, ‘DDU Korean Drama Awards’ Best OST 상 등 해외는 물론 써클차트 2022 ‘Global K-POP Chart’부문 34위, ‘Digital Chart’의 2022 연간 랭킹 100위 등 국내 성과까지 이어지는 등 꾸준한 롱런기미를 보이고 있다.

이렇듯 뷔는 최근 예능활약을 더한 다재다능 '챕터2' 행보를 펼치며, 글로벌 사랑을 더욱 크게 받고 있다.

한편 뷔는 최근 tvN '서진이네' 출연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