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의 임원과 의사결정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데이터 전략
데이터 경제 시대 비즈니스 성공법, 기업 맞춤형 데이터 전략 제시
3월 23일(목)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HL/B1층 하모니 볼룸에서 개최

기업에게 있어 데이터의 중요성은 점점 높아만 가고 있다. 고객에 대한 데이터, 기업의 비즈니스 운영 관련 데이터, 그리고 제품 생산과 제조에 대한 데이터, 제품 재고와 유통 관련 데이터 등 이루 셀 수 없이 많은 데이터가 매순간 저장되고 있으며, 이런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하고 보호하고, 분석하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중요한 방법이라는 점에 있어서 모두가 동의하고 있다.

요즘 같은 데이터 경영 시대에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저장, 관리, 분석해서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추출해 내고, 이를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수립 등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점차 강화되고 있는 컴플라이언스와 개인정보보호 등의 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해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기 지키는 방법 또한 필요한 상황이다.

이런 일련의 과정에 빅데이터, AI, 클라우드 등 각종 최신 기술이 적용되면서 급격한 발전과 성장을 이루고 있는 현대적인 데이터 관리, 분석, 보호 기법과 이를 바탕으로 어떻게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지에 관심이 모이고 있다.

IDC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기업들이 1년 간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2025년에는 160ZB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그러나 데이터의 총량 중 분석에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는 전체의 약 15%에 불과하다고 알려져 있다.

많은 기업들은 폭증하는 데이터 처리의 문제에 직면하는 가운데, 특히 실제 비즈니스에 도움되는 데이터를 창출해야 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데이터가 비즈니스 인프라로 자리잡는 상황은 기업들에게 효율적인 데이터 관리, 가치 있는 데이터에 기반한 인사이트를 통한 제대로 된 의사결정, 그리고 기업에서 최우선 순위로 자리잡은 데이터 보안 전략을 요구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과 GTT KOREA가 공동으로 오는 3월 23일 목요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 “Data Insight & Security Summit(DISS) 2023” 유료 콘퍼런스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하모니 볼룸에서 개최 개최한다.

Photo Image

데이터 산업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리더들이 데이터 활용과 전략 수립에 난항을 겪는 기업들에게 효과적인 데이터 관리, 가치있는 데이터 인사이트, 안전한 데이터 보호 전략을 제시하는 이번 행사에서 기업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이고 데이터 경제 시대를 주도하기 위한 데이터 전략 수립에 고민하고 있는 기업의 주요 임원과 의사결정자, 그리고 DX 책임자들에게 최신 인사이트와 해답을 제시한다.

이번 “Data Insight & Security Summit(DISS) 2023” 콘퍼런스는 델 테크놀로지스, 시놀로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 디노도 코리아, 엘라스틱 코리아, 한국IBM, 맨텍, 수세코리아, 씨게이트, 퀘스트소프트웨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엑사그리드 등 데이터 관리와 분석, 보안 분야의 글로벌 리더들이 데이터 경제 시대의 비즈니스 성공법과 기업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업 맞춤형 데이터 전략을 소개한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시놀로지, 디노도, 엑사그리드, 엘라스틱 코리아, 퀘스트소프트웨어, 맨텍, 씨게이트 등 주요 기업들의 솔루션과 서비스의 소개와 시연을 진행하는 전시 부스를 운영해 관련 솔루션과 제품, 서비스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강준범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데이터 레이크 컨설턴트는 “AI분석을 위한 초고성능 데이터 레이크”라는 주제로 효과적인 AI 분석을 위한 빠른 데이터 처리는 물론 많은 양의 데이터를 스마트하게 분석하기 위한 고성능 환경과 이를 통해 기업의 데이터 기반 인사이트 도출과 활용을 위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다양한 솔루션과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기업이 완벽한 디지털 혁신의 밑그림을 그리고 현실화할 수 있는 초고성능 데이터 레이크 전략을 소개한다.

남궁명선 디노도 코리아 지사장은 “또 다른 관점에서의 데이터 관리 방안 - 논리적 데이터 관리에 대한 고려”라는 주제로 물리적인 접근 방식에서 논리적인 접근 방식으로 변화하는 데이터 수집, 통합, 관리, 분석 방법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최병주 엘라스틱 코리아 프린시펄 솔루션 아키텍트는 “로그 데이터의 모든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방안”이라는 주제로 엘라스틱을 활용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하이브리드 환경에서 생성되는 로그 데이터를 로그 인프라 모니터링 플랫폼 관점에서 확장, 적응하도록 설계된 최신 기술의 유연성과 생산성 향상 방안과 중요한 데이터가 연결되어 있을 때 시간과 비용을 낭비하지 않는 방법을 소개한다.

현명한 한국IBM 스토리지 세일즈 실장은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데이터 보관을 위한 강력한 테이프 스토리지”라는 주제로 더욱 위협적이고 강력해지는 랜섬웨어로부터 클라우드 시대 폭증하는 데이터를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보호, 관리할 수 있는 포괄적인 데이터 서비스인 IBM 테이프 스토리지에 대해 설명한다. 20년 넘게 데이터 보호 및 스토리지 혁신을 이루어 온 기술 기반으로 설계된 IBM 테이프 스토리지는 드라이브, 자동 로더, 라이브러리, 가상 테이프 시스템 및 관련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전범위의 테이프 스토리지에서 보다 비용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보호할 뿐 아니라 해커의 침입이 불가능한 데이터 사본을 만들어 랜섬웨어의 주기를 차단시키는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이 세션에서는 데이터 보호를 위한 각 기능에 대해 실제 사용 고객 사례와 함께 소개할 예정이다.

윤상철 퀘스트소프트웨어 이사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를 위한 소프트웨어 정의 중복제거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 선택 가이드”라는 주제로 기업에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특별히 설계된 소프트웨어 정의 중복제거 백업 스토리지 솔루션에 대해서 알아보고 주요 기능을 소개한다.

이지완 한국IBM 엔터프라이즈 아키텍트 실장은 “데이터 옵저버빌리티 솔루션 기반 선제적인 데이터 파이프라인 관리”라는 주제로 IBM이 인수한 옵저버빌리티 소프트웨어 업체인 Databand.ai의 솔루션 Databand를 중심으로 데이터 옵저버빌리티의 중요성, 데이터 관측 가능성 확보를 위해 필요한 것, 그리고 IBM Databand 활용에 대해 데모와 함께 알아본다.

김정균 씨게이트 프리세일즈 이사는 “Seagate가 제시하는 데이터 폭증 시대의 데이터 관리 전략”이라는 주제로 고성능 입출력이 요구되는 정형 데이터와 비용효율적인 저장을 필요로 하는 비정형 데이터를 아우르는 거시적인 데이터 관리 전략을 소개하고, 기업 데이터 관리를 위한 씨게이트의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에 대해 설명한다.

김승우 수세코리아 솔루션 아키텍트/이사는 “Container Security의 알파와 오메가를 책임지는 SUSE NeuVector”라는 주제로 컨테이너로 이해 변화하고 있는 위협 요소와 진화하고 있는 사이버 공격 기술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애플리케이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컨테이너 보안 솔루션의 리더인 NeuVector를 이용해 DevOps 취약성 보호에서 프로덕션의 완벽한 보호까지 엔드 투 엔드 보안을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채홍소 퀘스트소프트웨어 이사는 “계정관리의 핵심인 AD서비스의 비지니스 연속성을 위한 DR구축 전략”이라는 주제로 단말, VDI, Exchange와 같은 핵심 서비스의 계정과 권한을 담당하는 AD의 재해복구 개념에 대해 사례중심으로 왜 현재 AD는 재해복구에 한계가 있는지, 어떻게 해야 재해복구에 완벽한 체계 구축이 가능한지 소개한다.

이외에도 델테크놀로지스, 마이크로소프트, 엑사그리드 등 데이터 관련 주요 업체들이 데이터 분야의 주요 트렌드와 전략, 실제 적용 사례 등의 발표를 이어갈 예정이다.

행사 관련 자세한 내용과 참관 신청은 관련 페이지(https://diss.etnew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Photo Image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