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해, 티빙 '방과 후 전쟁활동' 주연 캐스팅…'다크→소심' 히어로 배우 성장세

신인배우 김기해가 소심 히어로의 모습으로 새롭게 찾아오며, 다채로운 '히어로' 배우로서의 성장세를 이어간다.

7일 블루웨일엔터테인먼트 측은 김기해가 오는 3월 공개될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연출 성용일, 크리에이터 이남규, 극본 윤수, 제공 티빙, 기획 스튜디오 드래곤, 제작 스튜디오 드래곤·지티스트) 주연으로 캐스팅됐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사진=블루웨일엔터테인먼트 제공

'방과 후 전쟁활동'은 하일권 작가의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티빙 오리지널 콘텐츠로, 하늘을 뒤덮은 괴생명체의 공격에 맞서 싸우기 위해 입시 전쟁이 아닌 '진짜 전쟁'을 시작한 고3 학생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김기해는 극 중 주연 캐릭터인 '김치열'로 분한다. 김치열 캐릭터는 존재감 제로의 평범한 학생이자 대표적인 '아싸(아웃사이더)' 캐릭터다.

김기해의 '방과 후 전쟁활동' 캐스팅은 2020년 유튜브 채널 '치즈필름'의 웹드라마 '남자무리 여사친'을 시작으로 영화 '마녀2', KBS 드라마 스페셜 '방종' 등 다채로운 활약을 거듭하는 그의 새로운 연기면모를 비추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특히 직전작 격인 '방종'에서의 다크히어로 컬러와는 또 다른 소심히어로로 등장할 것으로 점쳐져, 팔색조 '히어로' 배우로 자리매김할 계기가 될 것으로도 보인다.

김기해가 출연을 확정한 티빙 오리지널 '방과 후 전쟁활동'은 오는 3월 티빙에서 공개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