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지·슬롬→던말릭·알티' Mnet 쇼미11, 무대만큼 핫한 차트흥행 릴레이

Mnet '쇼미더머니11'이 방송대결만큼 화끈한 차트 성적과 함께, 국민 힙합프로그램으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드러내고 있다.

최근 가요계에 따르면 '쇼미더머니11' 음원들은 본선미션 전개가 거듭되는 만큼 막강한 차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대표적으로 이영지가 참여한 본선 미션곡 'NOT SORRY'(Feat. PH-1) (Prod. by 슬롬) 음원은 지난 17일 발표와 함께 벅스2위, 멜론(톱100) 4위, 지니 3위, 플로 5위 등 최상위권으로의 상승곡선을 거듭하고 있다.

또 던말릭, 저스디스, 빅나티(서동현)가 함께한 '눈'(EYE)과 칸의 '나침반'(Feat. 언에듀케이티드 키드, 수퍼비)은 유튜브(21일기준)에서 각각 145만뷰, 115만뷰 등의 급등세를 이루고 있다.

Photo Image
사진=Mnet 제공

여기에 던말릭, 허성현, 칸, 맥대디, 로스, 저스디스가 함께 부른 '마이웨이'(Prod. by 알티)는 본선 직전 공개된 이후 현 시점까지 각 플랫폼에서 최상위권을 수성중이며, 팀 음원 미션곡인 팀 그릴즈(릴보이·그루비룸)의 '위하여'(We Higher), 팀 슬레이(박재범·슬롬)의 'WE', 팀 콰이올린(더콰이엇·릴러말즈)의 '아저씨'와 본선 경연곡인 NSW yoon의 '으리으리'(Feat. 호미들), 허성현의 '펄펄'(Feat. 다이나믹 듀오), 블라세의 'Holiday'(Feat. 릴보이, 기리보이), 잠비노의 'BINGO'(Feat. 미노이, 죠지), 노윤하의 'Flick'(Feat. 비오, 김하온) 등 주요 곡들 또한 꾸준한 인기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흥행도는 직전 시즌 '회전목마'를 비롯한 '쇼미더머니' 발 음원열풍을 이어가는 바와 동시에, 국내 힙합저변 확대와 연결되는 '쇼미더머니'의 가치와 매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것으로 주목된다.

한편 '쇼미더머니 11'은 블라세, 노윤하, NSW yoon, 던말릭, 허성현, 칸, 이영지, 잠비노 등 톱8이 펼치는 세미파이널(23일 밤 11시)과 함께 시즌 피날레를 준비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