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이 AFG 2022의 테마송을 가창한다.
라온은 오는 12월 3일과 4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7,8홀에서 개최되는 ‘Anime X Game Festival 2022(이하 ‘AGF 2022’)’의 공식 앰버서더로 발탁됐다. 더불어 라온이 가창한 행사의 테마곡 ‘YOU&I’가 오늘(23일) 정오 발매 소식을 알렸다.
‘YOU&I’는 3년 만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관통하는 감정을 흥겹고 희망찬 곡조로 풀어낸 곡이다. 함께 향유하고 즐기던 문화를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공유하지 못했던 아쉬움과 그리움을 넘어, 같은 공간 속에서 다시 유대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쁨과 희망까지 담았다.
라온 특유의 에너지 넘치고 활기찬 음색으로 완성된 이 곡은 AGF 2022를 즐기고 싶은 모든 이들의 이정표가 되어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한일 양국이 함께 주최하여 이루어지는 만큼, 한국어와 일본어를 가사에 함께 녹여내 모든 구성원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AGF 2022는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메인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식 종합 행사이다. 각종 전시 및 팝업스토어, 유명 아티스트의 무대행사, 애니와 게임을 모티브로 한 컬래버레이션 카페, 캐릭터 코스프레 등 풍성한 이벤트가 펼쳐진다.
공식 앰버서더로 발탁된 라온은 유튜브 구독자 430만 명을 보유한 인기 뮤직 크리에이터이다. 최근 한국인 크리에이터 최초로 일본 TV 애니메이션 오프닝을 맡아 눈길을 끌었다. 올해 초 유니버셜 뮤직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에서 정식 아티스트 활동을 시작했다.
한편 라온이 가창한 ‘AGF 2022’ 테마곡 ‘YOU&I’는 오늘(23일) 정오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