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GMA' TNX, 뉴 웨이브 아이콘 수상…"성장 지켜봐 달라"

Photo Image
사진=피네이션(P NATION)

그룹 TNX(티엔엑스)가 특별한 상을 품에 안았다.

TNX(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지난 8일 인천 남동체육관에서 열린 '2022 지니뮤직어워드'(2022 GMA)에서 눈부신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날 뉴 웨이브 아이콘 상을 거머쥔 TNX는 "먼저 큰 상 주신 '지니뮤직어워드' 관계자 분들 감사하다. 이렇게 큰 시상식에서 무대를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꿈만 같은데 상까지 받게 돼 영광"이라며 운을 띄웠다.

TNX는 "항상 저희에게 전폭적인 지원과 응원을 해주시는 TNX 전 스태프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소속사 식구들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끝으로 "TNX는 음악으로 대중과 공감하고 교류할 수 있는 그룹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앞으로 저희의 성장을 지켜봐 달라"라며 "그리고 우리 땡스(팬덤명) 늘 고맙고 사랑한다"라고 소감을 마무리했다.

이어 무대에 오른 TNX는 데뷔곡 '비켜'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았다. 강렬한 인트로로 시선을 끈 TNX는 뉴 웨이브 아이콘 상의 주인공다운 압도적인 퍼포먼스와 무대 매너를 선보이며 K팝을 이끌 핫루키의 면모를 당당히 입증했다.

한편 TNX는 피네이션(P NATION)의 첫 번째 아이돌 그룹으로, 지난 5월 첫 미니앨범 'WAY UP'으로 데뷔해 총 17개 국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 등 글로벌한 성과를 이뤘다. 최근에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에서 '핫티스트'상을, '2022 K글로벌 하트 드림 어워즈'에서는 '라이징 스타'상을 받으며 4세대 슈퍼 루키로 인정받았다.


전자신문인터넷 강미경 기자 (mkk94@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