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 새 싱글 ‘Only You’ 무드 샘플러…빛나는 ‘R&B 발라드 감성’

Photo Image
사진=플라네타리움 레코드

올라운더 뮤지션 가호(Gaho)가 싱글 ‘Only You’로 R&B 발라드 감성을 선보인다.

가호는 24일과 25일 이틀에 걸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11월 4일 18시에 발매되는 싱글 ‘Only You’ 무드 샘플러 영상을 공개해 컴백을 알렸다.

공개된 첫 번째 무드 샘플러에는 물 위에서 춤을 추는 여성의 모습과 다이아몬드가 빛나는 장면이 담겨 있어 신곡에 대한 궁금증을 더한다. 이어 두 번째 공개된 무드 샘플러에는 햇살이 비치는 공간에서 어딘가를 바라보는 가호의 모습이 레트로한 흑백 영상미로 담겨 이목을 사로잡는다. 특히 R&B 발라드 감성이 깃든 인트로 사운드가 영상에 삽입돼 그동안 가호 표 발라드를 기다려온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예정이다.

또한 가호는 앞서 발매한 싱글 ‘Beautiful Night’에 이어서 이번 두 번째 싱글 ‘Only You’ 무드 샘플러에서도 ‘다이아몬드’ 오브제를 내포해 팬들 사이에서 다이아몬드가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다양한 추측이 이어지고 있다.

가호는 지난해 11월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을 맡은 첫 정규 앨범 ‘Fireworks(파이어웍스)’를 통해 타이틀곡 ‘Right Now’를 포함 다채로운 음악성이 담긴 총 12 트랙을 발표하며 미국 포브스의 집중 조명을 받는 등 올라운더 뮤지션으로서의 능력을 높게 평가받았으며, 에스파(aespa)와 함께 한국 아티스트 최초로 유튜브 ‘아티스트 온 더 라이즈(Artist On The Rise)’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렸다.

그뿐만 아니라 탄탄한 가창력과 폭넓은 음역대를 갖춘 보컬리스트로 데뷔 전부터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의 작사, 작곡, 편곡을 시작으로 샤이니 정규 6집의 수록곡 ‘I Say’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일찌감치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각종 음원차트 1위를 기록한 가호는 이외에도 tvN ‘지리산’, ‘비밀의 숲2’, ‘스타트업’, SBS ‘왜 오수재인가’ 등 인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작품의 몰입도를 높이는 보컬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가호는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를 비롯해 중국, 일본, 미국, 유럽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오는 29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진행되는 K-Pop 할로윈 페스티벌 ‘Hallyuween(한류윈)’을 비롯해 해외 공연 활동도 활발하게 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