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호반그룹, 혁신기업 발굴로 신산업 기반 확대
건설 신기술·산업융합 등 미래 유망 기술 분야 7개사 내외 선발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호반그룹(기획총괄사장 김대헌)과 체결한 MOU를 바탕으로, 오픈 이노베이션에 참여할 기업 선발을 위해 ‘호반혁신기술공모전(HIT Challenge)’를 개최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호반그룹과 공동 주최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양 기관의 유기적 협력 체계를 강화해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함으로써 동반성장 산업생태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주제는 △건설 신기술, △산업융합, △공통/기타(호반그룹과 연계 가능한 건설자동화, 층간소음저감, 안전관리, IoT/AI기반 서비스, 고객관리, 스마트팩토리, RPA, 자율주행, 디지털헬스케어, 에너지, 환경 등) 총 3개 영역으로 접수기간은 10월 4일부터 오는 28일까지이며, 첨단기술 발굴을 위해 국내 소재 기업, 학교, 연구기관 등으로 참가 자격의 문턱을 낮췄다. 공모전과 관련한 세부 내용은 호반혁신기술공모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서울산업진흥원은 호반그룹과 서류 및 대면 심사 등을 기반으로 7개 내외의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선정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지원(PoC, Pilot, BMT 등), ▲서울창업허브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존’ 공간지원, ▲글로벌 진출 지원(현지법인설립, JV, 지분인수 등), ▲PR 지원 ▲ESG 컨설팅 등 맞춤형 후속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종우 서울산업진흥원 창업본부장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오픈이노베이션을 확대해 우수 기업을 발굴하고, 스타트업이 대중견기업과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 많이 본 뉴스
-
1
아우디, 내년 신차 4종 전면 교체…수입차 톱3 탈환 '시동'
-
2
쿠팡, '블랙 프라이데이' 앞두고 가전·디지털 할인전…최대 75% 세일
-
3
에코프로 "2030년 매출 32조원·영업이익률 12% 목표"
-
4
국가안보실, 친러 해킹그룹 디도스 공격 “피해 크지 않아”
-
5
박살난 사이버트럭…머스크는 왜 자랑했을까? [숏폼]
-
6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7
임기 반환점에 허리 숙여 사과한 尹..국정동력 올리기엔 역부족
-
8
LG엔솔, 리비안에 4695 원통형 배터리 공급…계약 규모 8조원대
-
9
“미국 떠날래”… 트럼프 당선에 '캐나다 이주' 검색량 5000% 늘었다
-
10
계란, 이렇게 먹었다간 암 걸린다고? [숏폼]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