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국내외 차트 롱런 거듭…멜론 14일 연속 1위, 스포티파이 '일간바이럴' 상위

뉴진스(NewJeans)를 향한 국내외의 꾸준한 관심이 음원차트 기록으로도 비쳐지고 있다.

26일 어도어(ADOR) 측에 따르면 뉴진스는 데뷔 앨범 ‘New Jeans’의 주요곡들과 함께 국내외 음원차트에서 장기간 상위권을 장식하고 있다.

Photo Image
사진=어도어(ADOR) 제공

우선 국내에서는 첫 번째 타이틀곡 ‘Attention’로 지난 11일 이후부터 24일까지 14일째 멜론 일간차트 정상을 차지함을 비롯해, 바이브 오늘톱100 15일 연속 정상, 벅스·지니 일간 2~3위 등의 기록을 냈다.

또한 두 번째 타이틀곡 ‘Hype Boy’와 세 번째 타이틀곡 ‘Cookie’로도 최상위권의 기록들 거듭하고 있다.

Photo Image
사진=어도어(ADOR) 제공

국외기록도 못지 않다. ‘Hype Boy’, ‘Attention’, ‘Hurt’, ‘Cookie’ 등 데뷔 앨범 ‘New Jeans’ 전곡으로 스포티파이 '일간 바이럴송' 차트에서 2위, 3위, 6위, 8위를 달성한 이후 지속적인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이같은 뉴진스의 음원기록은 역대 걸그룹 데뷔초동 기록 중 최고를 장식한 피지컬앨범 성과와 함께, 음악방송과 콘텐츠 등으로 적극적인 행보를 펼치고 있는 이들에게 글로벌 대중의 관심과 공감이 거듭되고 있음을 뜻하는 바로 주목된다.

한편 뉴진스는 민희진 대표이사가 이끄는 어도어(ADOR)의 첫 걸그룹으로 지난 1일 데뷔 앨범 ‘New Jeans’의 음원을 발표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