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하이픈, ‘MANIFESTO : DAY 1’ 공식활동 종료…초동 밀리언셀러 등 역대급 기록

엔하이픈이 초동 밀리언셀러 등 역대급 기록과 함께 ‘MANIFESTO : DAY 1’ 활동을 마무리하며, 완벽한 K팝 대세로서의 새로운 글로벌 활약을 준비한다.

8일 빌리프랩 측은 엔하이픈이 지난 7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미니3집 ‘MANIFESTO : DAY 1’ 활동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Photo Image
사진=빌리프랩 제공

이번 ‘MANIFESTO : DAY 1’ 활동은 지난달 4일부터 약 1개월간 지속됐다.

활동 간 엔하이픈은 타이틀곡 ‘Future Perfect (Pass the MIC)’과 후속곡 ParadoXXX Invasion 등의 무대를 바탕으로 강렬한 표정과 디테일한 표현력을 더한 '무결점 칼군무'의 진화를 선보였다.

이러한 엔하이픈의 무대행보는 발매 2일만에 113만장 이상의 판매고(한터차트 기준)를 기록하며 '초동 밀리언셀러'를 달성함과 동시에, 17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1위, 일본 오리콘 데일리·주간 1위, 음방 3관왕 등의 기록으로 이어졌다. 또한 영국 NME, MTV 등 외신들의 극찬까지도 이끌어냈다.

Photo Image
사진=빌리프랩 제공

엔하이픈은 ‘MANIFESTO : DAY 1’ 활동 마무리와 함께, 대미를 장식하는 ‘Foreshadow’ 리릭비디오를 선보이며 후속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새롭게 이끌어냈다.

한편 엔하이픈은 오는 9월 서울을 시작으로 10월 미국, 11월 일본 등에서 데뷔 후 처음으로 월드투어를 갖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