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 드라마 '링크'의 설렘을 오롯이 느낄 OST합본이 금일 그 모습을 드러낸다.
25일 모스트콘텐츠, 어비스컴퍼니 측은 tvN ‘링크’ OST 스페셜 앨범이 금일 오후 6시 음원공개와 함께, 실물음반 예약판매가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링크’ OST 앨범은 '미스터 션샤인', '도깨비', '그 해 우리는' 등의 남혜승 음악감독이 진두지휘한 작품 18트랙이 수록된다.
우선 기적처럼 서로의 삶에 흘러든 계훈(여진구 분)과 다현(문가영 분)의 서사를 꾸며주었던 OST Part.1 오존(O3ohn)의 ‘내 마음속 너의 강’, 편안한 어쿠스틱 선율로 따스한 위로와 안부를 건네는 Part.2 (여자)아이들 민니의 ‘너의 하루를 묻고 싶어’, 어린 시절부터 이어져온 두 사람의 인연을 그네에 빗대어 쓴 OST Part.3 김뮤지엄(KIMMUSEUM)의 ‘그네’, 이어진 듯 생생하게 느껴지는 감정과 두근거림을 서정적인 선율로 풀어낸 OST Part.4 세븐틴 승관의 ‘Pit a Pat’까지 풀버전 9곡이 눈길을 끈다.
또한 베일에 싸인 아름답고 비밀스러운 동네 지화동의 테마 OST Part.5 Janet Suhh(자넷서)의 ‘Unknown World(Prod by. 남혜승)’와 ‘You I’ve Missed’, 계훈과 다현의 본격적인 로맨스의 시작을 알린 OST Part.6 멜로망스의 ‘링크’, 서로의 상처를 보듬으며 한 걸음 가까워지는 마음을 그려낸 OST Part.7 로시의 ‘Step by Step’, 그리고 미공개곡인 김기원의 ‘Connect’ 등 BGM곡 또한 주목할만하다.
음원과 함께 예판오픈될 ‘링크’ OST 실물음반에는 드라마 속 장면들을 생생하게 포착한 64p 상당의 포토북과 포토카드(3종), 그리고 포스터(2종 중 1종 랜덤) 등이 추가제공된다.
한편 ‘링크 :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OST 스페셜 앨범은 금일(26일) 오후 6시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