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ESG경영 함께하기" 유튜브 공모전 개최

삼성전기가 '제3회 유튜브 콘텐츠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만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아이디어 제안 배경, 기획의도 등을 담은 기획안(스토리보드) 또는 영상 파일을 삼성전기 홈페이지에 접수하면 응모된다. 삼성전기의 ESG 경영활동은 회사 홈페이지 혹은 SNS채널(블로그, 유튜브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 총 상금은 1000만원이다. 대상(1팀)은 500만원, 최우수상(2팀)은 100만원 등을 시상한다. 삼성전기는 지난 공모전보다 대상 상금을 높였다. 지원자 작품 수준을 높이고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서다.

대상과 최우수상 수상자에겐 삼성전기 유튜브 콘텐츠를 직접 제작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기간은 6월 27일부터 7월 18일까지다.

Photo Image
삼성전기가 전하는 mEsSaGe, 삼성전기 유튜브 공모전 포스터

삼성전기는 유튜브 공모전을 2020년부터 시작했다. 1,2회 공모전은 'MZ세대 대상으로 삼성전기와 회사 제품을 알리는 방법' 등 기업 이미지 제고 중심으로 진행했다. 지난 공모전에서는 총 382개팀, 803명이 참가했다.

장덕현 삼성전기 대표는 “ESG 경영활동이 기업 명운을 좌우하는 중요한 부분으로 부각되고 있다”며 “삼성전기가 현재 펼치는 다양한 ESG 경영활동을 대중과 함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삼성전기는 첨단 기술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ESG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전략적인 경영 방향 수립을 위해 ESG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이사회 산하에도 ESG위원회를 운영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 관련 정책과 주요 사항을 이사회 차원에서 관리 감독하고 있다.

삼성전기는 △국내 유일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월드지수(DJSI) 13년 연속 선정 △업계 최초 카본트러스트 '환경 발자국' 인증 △탄소정보 공개 프로젝트 4년 연속 최고등급 선정 △FTSE4Good Index(FTSE그룹이 개발한 사회책임지수) 10년 연속 선정 △UL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등급 인증 등 다양한 평가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송윤섭기자 sys@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