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 투인원 VR 헤드셋 '네오3 링크 출시

Photo Image
피코 네오3 링크

가상현실(VR) 솔루션 전문업체 중국 피코(PICO)가 헤드마운티드디스플레이(HMD) VR 기기 '네오3 링크'를 공식 출시했다. PC 연결 혹은 VR 헤드셋 단독형으로 사용 가능한 3세대 투인원(2in1) 모델로 하이마트, 이마트, SSG, 옥션, 지마켓, 네이버 등에서 판매한다.

중국에 본사를 둔 피코가 통신사업자 등 파트너를 거치지 않고 단독으로 제품을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다. 패키지 구성은 1세트당 1개 VR 헤드셋과 DP 케이블을 비롯한 미니 DP어댑터, 노즈패드, 렌즈 스페이서 등 14만원 상당 악세서리를 포함했다.

피코 네오3 링크는 퀄컴 스냅드래곤 XR2 칩셋과 6GB 램, 256GB 내장 스토리지를 탑재했다. 4K 해상도(3664x1920, 눈 당 1832x1920)로 최대 120㎐ 주사율을 지원한다. 카메라 4개와 다양한 센서를 장착했다. 6자유도(6DoF) 기술을 지원하고 헤드 인사이드 아웃 트래킹, 듀얼 컨트롤러, 손과 제스처 추적이 동시에 가능하다.

핏 휠이 있는 단단한 엘리트 스트랩은 쉽고 빠른 착용을 돕는다. 3단계 조절식 IPD(양쪽 눈 사이의 거리)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다.

Photo Image
피코 네오3 링크

피코 네오3 링크는 스팀VR을 통해 6000개 이상의 VR 호환앱을 지원한다.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피코 스토어에서 독점적으로 제공하는 100여개의 6자유도 VR게임도 이용할 수 있다.

PC VR 모드는 5m 길이 DP케이블을 이용해 헤드셋을 VR레디 PC에 연결한 다음 컴퓨터에 피코 링크(Pico Link)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고 스팀VR 소프트웨어를 실행하면 된다. 하프라이프:알릭스, 스타워즈:스쿼드론, 엘더스크롤5:스카이림 VR 등이 대표적인 게임 타이틀이다.

올인원 모드에서는 피코 VR 앱을 스마트폰에 설치해 피코 스토어에서 제공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인 데스:언체인드, 오쉐이프, 레드매터, 복싱 매니 VR, 라르세너츠, 슈퍼핫 VR, 에이펙스, 컨스트럭트, 앵그리버드 VR 이슬 오브 피크, 제로 칼리버, 하이퍼 대시, 스카이월드:킹덤 브롤, 올인원 스포츠 VR 등이 대표적인 6자유도 게임이다.

피코는 국내 출시를 기념해 7월 15일까지 네오3 링크 구매자 전원에게 평생 이용할 수 있는 10만 원 상당의 게임 패키지(올인원 스포츠, 신스 라이더스, 데메오)를 제공한다.

네오3 링크 6자유도 컨트롤러는 32개의 시각적 트래킹 센서를 이용해 복잡한 환경에서 위치 추적이 가능하다. 헤드셋이 밀리미터 단위의 정확도로 위치와 동작을 추적할 수 있도록 하는 광각 카메라 4개가 결합돼 밝기에 상관없이 저밀도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트래킹을 구현했다. 배터리 용량은 5300㎃h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