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국민체육진흥공단의 2022 스포츠 액셀러레이터 선발 기업은 소재 혁신 및 센싱 사물인터넷(IoT) 융합, 인공지능(AI) 등 다양한 기술과 융합된 스포츠 사업 모델이 등장하고 있다. 기존에도 다양한 스포츠 비즈니스 모델이 있었지만 신기술 융합으로 각자의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을 정의하기도 한다.

소프엔티는 세계 최초로 흡수성 나노섬유 구조체 제조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다수의 국내외 특허를 보유하고 항바이러스 및 항균 관련 메디컬 소재, 보호복, 의료복, 환자복 등과 같은 의료 제품을 개발 및 유통하는 스타트업이다. 소프엔티는 현재 클래스 6 패스(Class 6 Pass) 수준의 바이러스 차단 기능을 갖춘 의료용 보호구와 산업용 보호구 등을 생산 및 유통하는 브랜드 비블로텍(Viblotec), 의료 전문가를 위한 성능 지향적이고 내구성이 강한 항균 의료복을 개발 및 유통하는 브랜드 애트블로(Atvlo)를 운영하고 있다.

시너제틱스는 트레이닝 센터에서 전문 측정 장비를 통해 고객의 신체 동작을 데이터화하고 문제의 원인을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에게 최적화한 프로그램 설계 및 트레이닝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측정 과정에서 수집되는 고객 데이터와 트레이닝 프로그램 적용 전후 데이터를 활용해 트레이닝 현장에서도 손쉽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사용할 수 있는 간소화된 측정 장비와 자동화 트레이닝 솔루션을 개발할 계획이다.

워킹카우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앱을 설치해서 활용하는 앱 설치형 피트니스 시설 전용 키오스크 무인화 솔루션 '벤브라더스'를 제공한다. 밴브라더스는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모바일 기기에 카드단말기를 연결하고 자체 개발한 앱을 설치하면 즉시 피트니스 시설 전용 키오스크로 이용할 수 있는 무인화 솔루션이다. 해당 앱은 회원권 결제, 회원 관리, 로커 판매, 약관 전자 서명, 운동 가이드, 상담 등 피트니스 시설 업무의 대부분을 무인화·효율화한 것이 특징이다.

택틱은 스포츠 복합 콘텐츠 플랫폼 '유니크플레이'를 제공한다. 사회인 야구를 즐기는 고객들은 플레이한 경기의 전체 영상과 하이라이트를 시청할 수 있고, 특별히 간직하고 싶은 개인 영상은 유료 신청을 통해 받을 수 있다. 제공된 영상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추억 소장, 주변 자랑, 복기를 통한 실력 향상 등을 도모할 수 있다.

테서렉트는 배터리 스포츠용 고출력 e-바이크 배터리 및 충전시스템을 개발한다. 기존 배터리 충전 방식을 배터리 교체 방식으로 개선하고 전기이륜차 이용 시 배터리 충전시간에 대한 제약을 개선한다. 현재 전기이륜차에 사용되는 리튬이온 배터리는 안정성이 다른 전지에 비해 떨어진다. 이에 테서렉트는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고안정성 배터리 시스템을 구축한다. 배터리 화재 발생 시 효과적으로 화재를 차단할 수 있는 화재 방지 소재를 적용할 예정이다.

팀피에이치세븐은 소프트웨어 기술을 통해 일대일 PT처럼 자세 관리 및 식단 관리를 받을 수 있는 스마트 그룹운동 프랜차이즈를 운영한다.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코치의 역량에 구애받지 않고 빠른 확장이 가능하다. 또 기존 그룹운동 시장에는 없는 고객의 식단 관리와 자세 관리를 제공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있다. 그룹운동을 하는 고객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TEAM Game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프로그램을 개발 및 제공한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glory@cnt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