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 데이터 분석·시각화 전문 기업 위즈코어(대표 박덕근)가 오는 25일(수) 오전 10시 일산 킨텍스에서 '작은 공장 디지털전환(DX) 멘토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DX를 고민하는 중소 제조기업 종사자·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박덕근 위즈코어 대표가 연사로 참여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작은 공장의 생존전략!'이란 주제로 중소규모 제조기업을 위한 현실적인 DX 전략 수립 방법을 소개한다.
고명식 세일즈인사이트 대표 등 고객 관계 관리(CRM) 솔루션·전자계약 솔루션 기업도 참여해 시스템을 통한 디지털 전환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고명식 세일즈인사이트 대표는 '영업 조직의 디지털 전환과 CRM'이란 주제로 영업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박상현 모두싸인 부사장은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기반 전자계약이 이끄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주제로 비대면 솔루션을 통한 계약서 작성, 체결, 관리 방안 등을 소개한다.
위즈코어 관계자는, “현장의 목소리를 조금 더 가까이서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인 만큼 디지털 전환에 대한 기초 지식이 없거나 사내 IT 인력 부족 문제로 솔루션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들이 속 시원한 해답을 얻어 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참석자분들을 대상으로 생산관리 솔루션 위노 무료 사용권, 도입 전략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행사 후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디지털 전환 전략 수립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안수민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