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TNX는 각자의 뚜렷한 개성과 완벽한 케미, 피네이션 가수 다운 무대열정이 매력이다"

SBS 보이그룹 프로젝트 '라우드'를 거치고 완성된 '싸이 키즈' 신인그룹 TNX가 당당하게 모습을 드러냈다.

Photo Image
<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17일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는 신인그룹 TNX(티엔엑스) 데뷔앨범 'WAY UP'(웨이 업) 발매기념 쇼케이스가 열렸다.

이날 쇼케이스는 방송인 박슬기의 사회와 함께 △타이틀곡 '비켜' 무대 △'비켜' 뮤비시사 △기자 Q&A 등의 순서로 전개됐다.

◇"음악의지, 에너지, 끼 담았다" TNX 첫 앨범 WAY UP

TNK는 지난해 SBS 'LOUD:라우드'에서 피네이션 최종 데뷔조로 선발된 최태훈·우경준·장현수·천준혁·은휘·오성준 등 6멤버 구성의 보이그룹이다.

이들은 '감성과 강성이 공존하는 퍼포먼스로 같은 세대와 용기내며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장하는 새로운 여섯명'이라는 팀의미와 함께, 피네이션 아티스트 다운 강렬한 무대열정을 표출할 것을 예고한다.

Photo Image
<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은휘, 우경준, 천준혁 등은 "회사명에서의 P를 기초로 '피존', '피닉스' 등의 후보군이 있었다. 그 가운데 TNX로 결정됐음을 듣고 신기하고 만족스러웠다"라고 말했다.

첫 앨범 ‘WAY UP’은 '라우드' 당시 싸이의 섬세한 디렉팅으로 성장한 이들이 TNX의 이름으로 뭉쳐 보여줄 신선하고 다채로운 음악에 대한 의지를 표현하는 작품이다.

앨범트랙은 총 5곡으로 구성된다. 우선 오케스트라 사운드를 시작으로 점점 고조되는 편곡과 브라스 포인트를 더한 직진감 매력의 댄스곡 '비켜'가 타이틀곡으로 전면을 차지한다.

Photo Image
<TNX 오성준-우경준.(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이어 △808리프 위 세련된 베이스가 돋보이는 힙합곡 'WE ON' △어쿠스틱 컬러의 힐링곡 '작은 노래' 등 멤버 은휘의 자작곡과 함께 △펑크·트랩·록큰롤 등 장르매력이 어우러진 '180초' △페노메코·APRO 등 힙합실력자 조합이 완성한 '벌써' 등이 뒤를 받친다.

우성준과 은휘는 "TNX가 추구할 신선하고 다채로운 음악의지, 파워풀 에너지와 끼를 담은 앨범", "(은휘)최근 작업한 WE ON과 라우드 시작 전 만든 '작은 노래' 등 두 곡이나 영광스럽게도 앨범에 수록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중독성 강한 탈신인급 무대매력' TNX 데뷔곡 '비켜'

무대와 뮤비로 본 TNX 첫 타이틀곡 '비켜'는 피네이션 특유의 트렌디 컬러를 배경으로 한 패기넘치는 Z세대의 모습을 비추는 듯 했다.

Photo Image
<TNX 은휘-장현수.(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클래식 샘플링 급의 서정적인 도입부와 함께 연신 강하게 터지는 일렉사운드 흐름은 TNX가 내세운 감성과 강성이라는 키워드는 물론, 트렌디함을 아우르는 독특한 에너지를 가늠케 했다.

또한 퍼포먼스 면에서는 진하면서도 거침없는 개별구간과 힙한 느낌이 강조된 군무 등을 자연스럽게 연결하는 탈신인급의 무대표현력이 돋보였다. 하이라이트의 강렬한 두드림 속에서 펼쳐지는 칼각 퍼포먼스는 킬링포인트로 여겨졌다.

Photo Image
<TNX 천준혁-최태훈.(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천준혁은 "군무장면을 촬영할 당시 체력적으로 힘들었지만 회사의 응원으로 잘 마무리했다. 매 순간, 장면들이 모두 기억나지만 뮤비 속 공간을 멤버들이 장악하면서 파괴하는 장면과 함께, 일정한 방향들을 가리키는 '포인트춤'이 핵심포인트다"라고 말했다.

◇TNX, "끝없이 정상 향한 노력 계속할 것"

전체적으로 TNX 첫 앨범 'WAY UP'은 피네이션이 지향하는 트렌드 컬러와 신인 보이그룹으로서의 패기, 오디션 경험 이상으로 다져진 실력 등이 하나로 더해진 TNX의 자신감 있는 출사표로 여겨졌다.

우경준과 장현수는 "라우드 이후 데뷔준비를 거듭하면서, 멤버들 모두가 많이 변하고 성장했다. 실력이나 비주얼 면에서는 더더욱 발전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Photo Image
<사진=피네이션(P NATION) 제공>

오성준은 "저희 TNX는 각자의 뚜렷한 개성과 완벽한 케미, 피네이션 가수 다운 무대열정이 매력이라 생각한다"라며 "잘하고 있다, 평상시대로 모습을 펼치라고 조언해주신 싸이 대표님의 말씀과 함께 열심히 하겠다"라고 말했다.

천준혁과 은휘는 "무대위 퍼포먼스는 물론 긴장감이나 멘탈관리, 마음가짐 등 많은 부분에서 소속사 선배님들과 싸이 대표님의 조언을 많이 듣고 연습해왔다. '저희만의 길을 갔으면 좋겠다'라는 대표님의 말씀처럼 끝없이 정상을 향한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싸이 키즈' TNX는 금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앨범 WAY UP을 공개, 타이틀곡 '비켜'로 첫 활동을 시작한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