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MK 2022] 에이피솔루션즈, 다쏘시스템 통합 플랫폼 ‘3DEXPERIENCE’ 소개

Photo Image

에이피솔루션즈는 4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년 한국전자제조산업전 및 오토모티브월코리아(EMK 2022)'에 참가해 다쏘시스템의 통합 플랫폼 ‘3DEXPERIENCE’를 선보인다.

에이피솔루션즈는 제품디자인, 설계, 해석, IT 솔루션 등의 업무를 함께 제공하는 One-stop Total Solution 맞춤형 서비스 전문 업체로, 2020년 6월 글로벌 기술컨설팅 및 설계 서비스 기업인 ALTEN그룹의 가족이 됨으로써 ALTEN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엔지니어링 노하우를 한국에 접목시키고, R&D연구소와 긴밀한 협업을 통해 최상의 결과물을 제공한다.

또한, 다쏘시스템의 플래티넘 파트너사로 3DEXPERIENCE 플랫폼을 통해 모든 조직에 비즈니스 활동 및 에코시스템에 대한 종합적인 실시간 비전을 제공하며, 언제 어디서든 사용 가능한 단일 협업 및 대화형 환경을 지원한다. 강력한 3D설계 및 엔지니어링을 지원하는 CATIA&SOLIDWORKS, 사실적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품의 품질 및 성능을 향상시키는 SIMULIA, 혁신을 위한 체계적인 협업플랫폼 ENOVIA, 설계와 제조 프로세스 간의 최적화를 지원하는 DELMIA 등 사람, 아이디어, 데이터 및 솔루션을 연결하는 강력한 통합 모듈 방식의 플랫폼으로 만족도 높은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다양한 사업 수행 및 구축실적을 통해 얻은 전문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전문 우수인력 및 기술지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어 고객의 니즈와 구축환경에 따라 초기 컨설팅부터 시스템 설계, 구축 및 사후관리까지 단계별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차별화된 고객 만족을 경험할 수 있다.

에이피솔루션즈 관계자는 "올해 2022년 4월 정식으로 ALTEN-KOREA로 사명이 변경되면서, 좀 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Total solution을 통해 국내 최고의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전자제조산업전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자 제조 관련 전시회로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많은 관심을 받아오며, 명실상부한 국제 전시회로 성장하였다. 올해는 국내 SMT, 반도체 및 전기/전자 제조 설비를 제공하는 대표기업인 ㈜인터켐코리아와 SMT 칩마운터 제조사인 일본의 FUJI CORPORATION이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 2017년부터 ‘한국자동차전장제조산업전'과 동시 개최하였으나 2022년부터는 기존 전장 뿐 아니라 친환경 자동차 제조, 자동차 경량화 등 자동차 제조 전시회로 그 범위를 확대해 오토모티브월드코리아로 개최될 예정이다. 전자 제조 및 자동차 제조 산업의 다양한 신기술과 장비를 확인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서는 다양한 세미나와 부대행사도 전시 기간 중 진행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