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트로젠, 과기정통부 우수기업 연구소로 지정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아스트로젠의 기업부설연구소가 최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수기업 연구소로 지정됐다. 우수기업 연구소는 기업 연구개발과 기술사업화 역량이 우수한 기업을 발굴해 육성, R&D의 질적 성장을 견인하기 위한 인증제도다.

아스트로젠은 향후 3년간 우수기업 연구소 자격을 유지하면서, 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지정서 및 현판 수여와 함께 각종 홍보 지원, 정부포상 및 국가 R&D 사업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Photo Image
아스트로젠 의약 개발 연구 장면

아스트로젠 기업부설연구소는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 발표평가, 현장평가, 종합심사 등 3단계 평가과정을 거쳐 뛰어난 R&D 역량과 기술혁신 의지 및 활동을 인정받았다.

현재 자폐스펙트럼장애 치료제 임상 2상 시험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다. 최근 대구시 프리스타기업에 선정되는 등 신약 개발기업으로써의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Photo Image
아스트로젠 본사 전경

안기찬 아스트로젠 연구소장은 “신경발달장애, 퇴행성뇌질환, 신경정신질환 등 난치성 뇌질환들에 대해 꾸준히 신경병리학적 이해도를 높여왔고,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신경과학적 R&D 접근 방식을 시도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앞으로 새로운 뇌질환 치료제 개발을 목표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스트로젠은 지난 2019 대구 의료창업 및 취업지원 사업에 선정된 데 이어, 제3회 대구 스타트업 어워즈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아기 유니콘에 이름을 올렸다. 오는 2023년 코스닥 상장이 목표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