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가 장르폭을 뛰어넘는 자체 콘텐츠 '드라마틱 버라이어티 시리즈'의 새로운 시즌 준비에 돌입, 한류를 이끄는 'K돌 멀티버스' 세계관의 확장력을 더욱 배가한다.

Photo Image
사진=엔씨소프트(NC), 클렙(Klap) 제공

29일 엔씨소프트(NC), 클렙(Klap) 측은 자체 오리지널 콘텐츠 '드라마틱 버라이어티 시리즈'의 첫 시즌을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드라마틱 버라이어티 시리즈'는 유니버스 론칭과 함께 지속적으로 공개되고 있는 오리지널 콘텐츠로, 플래닛 합류한 아티스트 30팀을 주인공으로 한 웹예능·콘셉트화보·라디오 등은 물론 신곡 및 뮤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형를 띤다.

Photo Image
사진=엔씨소프트(NC), 클렙(Klap) 제공

특히 우주의 평화를 위한 ‘U.U. (우주 연합 평화기구)’라는 세계관을 핵심으로 에이전트 블랙잭K 강다니엘부터 우주 사설탐정 몬스타엑스, 우주 파워셀럽 우주소녀, 우주 해적단 에이티즈, 전설의 괴도 위아이, 우주 공군 아스트로, 행성마루 왕자 박지훈, 순수 혈통 뱀파이어 더보이즈, 천재 사이언티스트 CIX, 사방신 AB6IX, 오틀란티스 공주 오마이걸, 초능력학교 영재 크래비티, 마지막 울프의 후예 드리핀 등 각 아티스트들의 특성과 개성에 맞춘 부캐릭터 설정으로 각자만의 독특한 매력을 새롭게 부각시킨다는 데 특별함이 있다.

Photo Image
사진=엔씨소프트(NC), 클렙(Klap) 제공

또한 이같은 탄탄한 스토리관을 강조하는 판타지풍의 화려한 영상과 이를 공감각적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멀티장르 콘텐츠들의 존재는 세계관적 몰입감은 물론 최근 440만 명 MAU(월간 활성 사용자) 기록과 함게 한류를 이끄는 'K돌 멀티버스'로서의 플랫폼 유니버스(UNIVERSE) 가치를 부각한다.

유니버스는 이같은 성과를 발판으로 '드라마틱 버라이어티'의 새로운 시즌을 더욱 철저히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유니버스 오리지널 콘텐츠는 유니버스 앱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