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억6000만명에 육박하는 팔로워를 지닌 인플루언서 50인이 꼽는 상반기 최고의 아이돌은 방탄소년단(BTS), 에스파였다.

Photo Image
사진=순이엔티 제공

21일 뉴미디어 엔터사 순이엔티(SOON ENT. 대표이사 박창우)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소속 인플루언서 50인을 대상으로 한 '2021년 상반기 최고의 남녀 아이돌 설문'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은 총 1억6000만명의 국내외 대중과 함께하는 트렌드리더로서의 소속 인플루언서들의 눈으로 바라본 월간 리포트 행보에 따른 것이다.

Photo Image
사진=빅히트뮤직 제공

내용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50인이 꼽은 '2021 상반기 결산 인플루언서 선정 남녀 아이돌'은 △남자 아이돌 : 방탄소년단, NCT DREAM, 하이라이트,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여자 아이돌 : 에스파, 브레이브걸스, 트와이스, 마마무, 태연 등으로 나타났다.

특히 남녀 아이돌의 대표로 꼽힌 방탄소년단과 에스파는 2위와 현격한 격차를 벌리며 압도적인 1위로 자리매김한 바가 눈길을 끈다.

Photo Image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같은 집계결과는 트렌드에 기민하게 반응할 수 밖에 없는 인플루언서들의 눈을 통해 간접적이나마 글로벌 대중의 아티스트 선호도를 조망하는 것으로 의미가 있다.


한편 순이엔티는 총 1억5600만명에 달하는 글로벌 팔로워팬덤을 지닌 50인의 인플루언서 집단과 이들을 뒷받침하는 전문인력의 조합을 통해 각 분야별 트렌드를 리드하고 있는 뉴미디어 엔터사로 주목받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