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oto Image
Photo Image

전자신문사 주최, 금융위원회 후원의 제12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가 오는 6월 15일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열립니다. 대한민국 스마트금융 대상 시상식도 함께 개최, 한국 금융시장의 상생과 혁신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습니다.

전자신문사는 'Time is Payment(부제-역발상)'를 주제로 한국 금융시장에서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 시장을 개척한 '퍼스트 무버' 사례를 발표합니다. 틈새 시장과 감히 시도하지 못한 여러 혁신 사업 사례를 통해 급변하고 있는 금융시장에 새 어젠다를 던지고자 합니다. 그동안 만날 수 없던 혁신 비즈니스 모델과 기업이 대거 행사에 참여, 심도 있는 정보를 제공합니다.

지불결제 시장에 파괴적 혁신자로서 곧 베일을 벗을 '토스 페이먼츠'를 비롯해 한국은행의 CBDC(중앙은행 디지털화폐) 계획, 혁신 가상자산으로 불리는 페이코인 발행 주체 '다날 핀테크'가 혁신 비즈니스 모델을 공개합니다. 그 외에도 간편결제진흥원의 제로페이2.0 세부 계획, 온·오프라인 통합 페이먼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NHN페이코, 국내 알뜰폰 후발주자인 KB국민은행 리브 모바일 등의 총괄자가 '역발상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강연합니다. 벤처캐피털의 새 이정표를 제시하는 하나벤처스도 대표가 직접 나서서 질 높은 정보를 제공합니다. 금융사는 물론 빅테크, 금융기관이 대거 참여하는 제12회 스마트금융 콘퍼런스에 많은 참여 있길 바랍니다.

○일시:2021년 6월 15일(화) 10:00~16:00 서울 여의도 전경련회관 3층 다이아몬드홀

○주최:전자신문사

○후원:금융위원회

○대상:금융사, 금융기관, 통신사업자, 지불결제사업자, 유통, 증권, 보험,

디지털콘텐츠, 전자상거래, 보안, 핀테크, O2O기업 등

○진행방식:온라인 생중계(www.sek.co.kr/2021/sfc12, 사전 등록 후 메일·문자로 시청 안내 예정)

○등록:사전 등록 시 무료

사이트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