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한드림넷(대표 서현원)은 산업용 보안 스위치 '아이에스지2000 시리즈(ISG2000 Series)'와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 '서브게이트(SubGate)'를 선보인다.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공급망 체인을 연계하고 생산공정을 효율화하는 '스마트 네트워크 시스템'으로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제조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필수 전략이 되면서 산업용 네트워크 보호 중요성도 어느 때보다 높아진다.
'아이에스지2000 시리즈'는 산업용 네트워크, 스마트팩토리, 사물인터넷(IoT) 환경에 최적화된 산업용 보안스위치다. 극한의 기온, 습도, 진동, 복수의 전자파 등 거친 외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엄격한 EMC 요건에 맞췄다.
또, 네트워크 보안 위협으로부터 IoT 기기, 센서 등 네트워크 단말을 보호하고 CCTV, NVR, 제조 설비 센서 등이 DoS, DDoS와 같은 유해 트래픽에 노출되지 않도록 차단한다. 다양한 OS가 탑재되는 IoT 기기, 센서 등 장비 특성상 안티바이러스 설치가 불가능한 장비 등도 한드림넷 산업용 보안스위치를 통해 지능형 공격 방어가 가능해 보안 위협을 스스로 탐지하고 차단할 수 있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한드림넷은 산업용 보안스위치, 화이트리스트 보안스위치 등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며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으로 제조 분야 고객의 효과적인 보안 시스템 구축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드림넷은 네트워크 보안스위치를 세계 최초로 개발한 전문 기업으로 지난 10년간 보안스위치 조달 판매 1위, 공공기관 최대 납품 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9개국 2만여 고객사에 보안스위치를 공급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보안 엔진 MDS(Multi Dimension Security) 기술을 바탕으로 유·무선 네트워크 환경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스스로 탐지하고 차단해 고신뢰, 고품질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현정기자 ia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