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AI 기반 교육 서비스 관련 특허 3건 취득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조용상)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교육 서비스 관련 특허 3건을 취득했다고 10일 공시했다.

Photo Image
아이스크림에듀 로고

'문제은행 및 지식맵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국내외 교육과정을 다국어를 통해 AI가 탐색할 수 있는 지식체계를 구축하는 기술과 문제은행에서 학습자 취약점을 해결하기 위해 인공지능이 적합한 문제를 추출하는 기술이다. 이 기술은 AI 기반 대화형 평가 시스템에 적용돼 홈런 AI수학로 곧 선보이게 될 예정이다.

'소셜 러닝 및 e포트폴리오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학습자가 과목별로 도달하고 싶은 학습 수준과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할 수 있는 시간을 지정하면 AI가 최적의 학습계획과 학습자원을 추천해 주는 기술이다. 학습자가 본인의 오답노트와 DIY(Do It Yourself)로 제작한 문제지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공유하는 서비스 모델도 특허 범위에 포함된다.

'학습 분석 및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학습 방법 및 시스템' 특허는 앞서 두 개의 특허기술을 서비스로 구현하는 기술이다. AI가 실시간으로 학습자 취약점을 진단하고, 자주 틀리는 유형의 문제를 파악해서 학습을 유도한다.

조용상 대표는 “아이스크림에듀가 이번에 추가로 확보한 특허 기술과 상용화된 학습분석 서비스는 AI 고도화에 활용할 계획”이라며 “AI영어와 AI수학 서비스를 필두로 계속 다른 교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특허 취득 의의를 설명했다.


김명희기자 noprint@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