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UCP HC'는 가상화,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를 통합 구성 및 관리할 수 있는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HCI) 솔루션이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최근 SDDC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와 함께 △인공지능(AI)·머신러닝 적용을 위한 애널리틱스(Analytics) 클라우드 △컨테이너, 서비스형 플랫폼(PaaS),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등을 위한 모던앱(Modern App) 클라우드로 영역을 넓히고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HCI 솔루션 'UCP HC'는 VM웨어의 가상화 관리 플랫폼, 사전 검증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술,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SW)를 결합한 제품이다. UCP HC를 통해 기업은 비즈니스 민첩성을 확보하고, 보다 쉽게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
UCP HC는 간편하고 확장성 높은 올인원 솔루션으로 어플라이언스 설치부터 가상머신(VM) 생성까지 몇 분 만에 가능해 빠르게 HCI를 구축할 수 있다. 또 중앙 시스템에서 SW 배포만으로 다양한 환경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 손쉽게 확장 가능하다.
특히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보안 및 SW정의 네트워크(SDN) 전문 인력이 SDDC 아키텍처 설계를 지원해 기업 정보기술(IT) 인프라 운영 프로세스, 보안·컴플라이언스 정책을 인프라 전반으로 확장시킨다.
UCP HC에 탑재된 통합 관리 및 오케스트레이션 자동화 SW는 UCP 컨버지드, 하이퍼컨버지드, 랙 스케일 시스템을 통합 관리해 기업 인프라 운영 인력 및 프로세스를 최적화한다. 또 자동화된 수명주기 관리, 상태 경보, 모니터링으로 다운타임을 최소화하면서 물리 환경과 가상 환경의 프로비저닝 자동화로 배포를 간소화해준다.
어플라이언스 형태로 공급되는 UCP HC는 숙련된 글로벌 엔지니어의 사전 구성 작업으로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크 리소스를 통합했다. 자동 설치 구성을 통한 짧은 구현 기간과 높은 인프라 완성도를 자랑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단순 제품 공급에 그치지 않고 고객사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인프라 환경 구현을 위해 전문 인력이 구축부터 유지보수까지 전담하며 차별화된 기술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2018년부터 국내 최대 규모 HCI 전문 조직을 갖추고 시장을 이끌어왔다. 국내 하이엔드 스토리지 시장 1위 벤더로서 검증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이베이코리아, 한라그룹을 비롯한 이커머스, 공공, 제조, 금융, 방송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UCP 제품군을 공급하고 있다.
DX센터도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HCI 시장에서 선두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고객은 DX센터에서 차세대 및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인프라에 필요한 솔루션을 직접 체험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 전략을 컨설팅받을 수 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더욱 진화된 DX센터 '시즌 2'를 7월 선보인다. DX센터 시즌2에서는 SDDC 기반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인프라로 통합 운영과 자동화를 구현한 데이터센터 모델을 제시한다. 현업 부서의 아이디어를 바로 구현할 수 있는 빠른 개발 환경을 지원하면서 기존 인프라와 효율적인 통합 운영에 초점을 맞췄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HCI를 기반으로 올해 △SDDC지능형 클라우드 △애널리틱스 클라우드, △모던 앱 클라우드 세 가지 사업에 집중할 전략이다. 이를 통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최적화된 유연하고 민첩한 인프라, 자동화된 데이터 통합 관리 기술, 즉시 사용 가능한 사전 설계된 IT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성공을 지원한다.
이주현기자 jhjh1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