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 '홈런 AI 교과서 실전편' 출시

Photo Image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조용상)가 '홈런 AI 교과서 실전편'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홈런 AI 교과서 실전편은 지난 2월 출시된 '홈런 AI 교과서 기초편'의 후속 도서다.

아이스크림에듀가 이번에 발행한 '홈런 AI 교과서 실전편'(부제: 나를 도와줄 인공지능 친구를 만들 수 있을까?)은 메이킹 활동과 연계한 인공지능 실습 위주로 구성된다. 피지컬 컴퓨팅(컴퓨터와 현실세계가 서로 상호작용 하는 활동) 도구로 직접 AI모델을 만들며 AI 활용 능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다. 다양한 이미지 카드 및 메이커 활동용 도안 등이 제공된다. 도서에 수록된 실습 내용을 직접 만들어 볼 수도 있다.

기초편 집필을 맡았던 구덕회 서울교대 교수와 이영호 서울영도초등학교 교사가 이번에도 집필을 맡았다. 두 저자 모두 코딩과 프로그래밍 등 관련 저서를 다수 집필한 전문가다.

곽윤주 아이스크림에듀 콘텐츠기획실장은 “이번에 발행한 '홈런 AI교과서 실전편'은 아이들이 현실에 있는 문제를 인식하고 이를 인공지능으로 해결해 볼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며 “앞서 기초편 도서로 학습했거나 블록코딩을 경험해 본 아이라면 더 큰 학습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홈런 AI 교과서 실전편은 오늘 17일부터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다.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권장 연령은 초등 3~6학년이다.

출시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AI와 아이 교육에 대한 생각'을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와 '홈런 AI 교과서'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다. 당첨자 발표는 다음달 9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지연기자 now21@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