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집뷰, 가상현실 부동산 리서치 솔루션 공동사업 추진

Photo Image

본격적인 스마트 5G시대가 열리며 앞선 기술력과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데이터 솔루션'에 주목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단순히 IT분야에 국한된 기술이 아닌 일상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데이터 솔루션은 스마트 5G시대의 경쟁력을 결정짓는 요소로 손꼽히는 만큼, 전 산업 분야에 걸쳐 이를 접목하고자 하는 노력이 이어지고 있다.
 
실제 미국 국가정보위원회는 2030년을 바꿀 주요 정보기술로 데이터 솔루션(Data Solution)을 꼽았는데, 현재 빅데이터 기술에서 훨씬 발전해 고객과 시장 정보 획득은 물론 정책을 수립하는 도구로도 활용될 것으로 전망했다.
 
보수적인 산업군으로 손꼽혀 온 부동산 시장 또한 혁신 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솔루션을 활용한 신개념 플랫폼이 활성화될 예정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국내 프롭테크 스타트업 올림플래닛의 '집뷰(zipview)'는 최근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과 손을 잡고 VR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데이터 솔루션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국내 프롭테크 스타트업 최초로 부동산 분양공급시장에 몰입형 Full-3D 기반의 가상현실기술을 접목한 집뷰는 부동산 사업자들에 특화된 온·오프라인 통합 부동산 세일즈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오프라인 쇼룸을 개관해, 국내는 물론 해외 부동산 상품까지 소비자가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부동산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올림플래닛은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VR기술을 활용한 행동 데이터 기반의 부동산 리서치 솔루션 공동사업을 추진하고, 부동산 사업자를 위한 리서치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집뷰의 VR기술은 분양상품 개발을 위한 입지 및 수요분석, 단지 배치와 같은 수요자 선호도 시장조사기법 등과 융합되어 부동산 분양시장에 새로운 방식의 데이터 서비스를 도입한다.
 
양사는 부동산 리서치 솔루션 공동사업 추진을 통해 더욱 복잡해져가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할 수 있는 정교한 시장조사기법을 공동개발하여 부동산 분양사업을 위한 최적화된 데이터 솔루션을 제시할 계획이다.
 
올림플래닛의 부동산총괄사업부 서백 디렉터는 "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과 함께 부동산 리서치 산업에서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찾아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면서 "서비스 확장을 통해 부동산 거래 상품을 늘려 다양한 거래를 희망하는 공급자들과 수요자들이 모일 수 있는 새로운 부동산 마켓플레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