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4차 산업혁명 시기를 맞이한 국내는 인프라 확충을 위한 대기업 행보와 관내 핵심산업에 IT기술을 더한 스타트업 및 강소기업을 육성하려는 정부 지자체들의 활약으로 다각적인 모습을 보인다.
이 가운데 경기도 성남은 수도권 IT산업의 핵심위치와 함께 전통산업부터 기술제조, 서비스 등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산업영역을 아우르는 발전전략으로 대한민국 4차산업 패러다임의 본보기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본지는 성남산업진흥원·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등과 공동으로 '하이테크 新수도 성남' 코너를 마련, 성남하이테크밸리 입주사를 비롯한 경기도 성남 내 주요 강소기업들을 살펴보며, 국내 산업 전반에 전할만한 다양한 가치들을 확인해볼 예정이다.[편집자주]
여섯 번째 살펴볼 기업은 생활가전 기업 '아이와나테크(대표 김찬동)'다. 아이와나테크는 '누구나 맑고 깨끗한 환경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라는 기업목표와 함께 소형 공기청정기를 중심으로 한 생활가전제품 개발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주력제품인 '맘(Mom) 공기청정기'는 3M·보쉬·현대모비스·불스원 등 글로벌 표준의 자동차용필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며 가성비와 범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프리미엄 가전용 국산 BLDC모터를 중심으로 필터오염도 확인창을 지닌 공기저항 최소화의 허리케인 구조를 갖춰 24dB 이하의 저소음(약(弱)모드 기준)을 비롯한 최상위급 성능을 발휘하는 공기청정기로서 기술력을 높이 인정받고 있다.
김찬동 아이와나테크 대표는 "현재 글로벌 필터기업들의 입점경쟁을 위한 플랫폼과 함께, 각 수요군별로 특화된 신규 제품을 출시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앞으로도 아이와나테크는 좋은 성능의 제품으로 대중에게 사랑받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