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는 한국멀티미디어학회와 최근 제휴협약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제휴협약을 통해 디자인 등 멀티미디어와 IT 기술을 접목한 융합 콘텐츠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 또 한국멀티미디어학회에서 추천 받은 학회 회원들이 서울디지털대에 입학 시 입학금 전액과 매 학기 수업료 일부 감면 혜택을 받게 됐다.
한국멀티미디어학회는 전국 67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돼 연 12회 국내 논문지 발간, 4회 영문 논문지 발간, 연 2회 국내 학술대회 개최 등 매년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ICT 분야 국내 최대 학회 중 하나이다.
서울디지털대 이영수 부총장은 “서울디지털대 IT공학부와 디자인학과는 클라우드 컴퓨팅과 스마트 캠퍼스 구축을 특성화해 교육부 사이버대학 선도 대학으로 선정될 만큼 최고의 교육환경이 구축돼 있다”며 “한국멀티미디어학회와의 협약을 통해 디자인 등 멀티미디어에 IT공학 기술 접목 연구하는 학회의 회원들이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해 교육·연구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디지털대는 내달 14일까지 디자인학과, 컴퓨터공학과, 소프트웨어공학과, 전기전자공학과, 기계공학과(신설), 소방방재학과(신설) 등 IT 및 문화예술계열 등 24개 학과에서 2020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입학홈페이지에서 스마트폰 또는 PC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기자 sllep@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