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열리는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틱톡에서 인기상 투표 이벤트 진행

Photo Image

짧아서 확실한 행복, 틱톡(TikTok)이 내년 1월 4일과 5일 양일간 서울 고척 스카이돔에서 개최되는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에 공식 참여한다. 골든디스크어워즈 인기상의 공식 투표 채널로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의 공식 인기상 투표는 지난 6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돼 27일 밤 11시 59분까지 진행된다. 앱에서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유저들을 투표를 통해 방탄소년단, 뉴이스트, 엑소 등 내가 응원하는 가수에 표를 줄 수 있다.
 
현재 인기상 후보는 본상 부문 후보와 동일하다. 골든디스크어워즈 본상 부문 후보는 뉴이스트, 방탄소년단, 세븐틴, 엑소, 트와이스 (가나다 순) 등 각 30팀(명)이다.
 
이번 시상식 인기상은 100% 온라인 투표 결과에 따라 선정된다. 이에 가수별 팬들의 치열한 투표 경쟁이 예상된다. 인기상 투표는 틱톡 앱에서 골든디스크 또는 ‘Goldendisc’를 검색한 후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 투표 현황도 확인할 수 있다. 참여 유저는 1인당 하루 최대 3표까지만 투표가 가능하다.
 
한편 이번 인기상 투표 참여 시 여러가지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먼저 투표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0명에게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 시상식 현장 티켓(1인 2매)을 증정한다.  또한 평소 좋아하던 가수에게 질문하고 영상으로 답을 받는 60초 영상이벤트도 진행된다.
 
앱에서 이벤트 페이지를 클릭, 골든디스크 스타에게 궁금했던 것들을 질문으로 남기면 응모된 질문 중 일부를 추첨해 스타가 직접 영상으로 답한다. 스타와 팬이 함께 만들어나가는 60초 인터뷰 영상은 틱톡에서 단독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공식 채널을 개설한 스타는 BTS를 비롯해 강다니엘, 청하, 화사, 세븐틴, 뉴이스트, 몬스타엑스, TXT, (여자)아이들, 김재환, 에이티즈 등이 있으며 이 밖에 국내 대표 배우들도 공식 채널 개설을 앞두고 있다.
 
‘제34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은 JTBC·JTBC2·JTBC4에서 생중계될 예정이다. 또 앱에서도 실시간 방송을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