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테크 新수도 성남⑤] 'K뷰티의 새로운 약진을 꿈꾸다' 더마바이오텍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최근 국내 산업계는 4차 산업혁명 활성화 분위기 속에서 인프라 확충을 위한 대기업들의 행보부터 관내 핵심산업과 IT기술을 접목한 스타트업들을 육성해가는 정부 지자체들의 노력까지 다양한 행보로서 글로벌 경쟁력을 마련하고 있다.

이 가운데 경기도 성남은 수도권 IT산업의 핵심이라는 기본적인 특성을 배경으로 전통산업부터 기술제조, 서비스 등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산업영역을 동시에 활성화하며 대한민국 4차산업 패러다임을 주도하는 새로운 핵심으로서 업계 전체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Photo Image

본지는 성남산업진흥원·성남산업단지관리공단 등과 공동으로 '하이테크 新수도 성남' 코너를 마련, 성남하이테크밸리 입주사를 비롯한 경기도 성남 내 주요 강소기업들을 살펴보며, 국내 산업 전반에 전할만한 다양한 가치들을 확인해볼 예정이다. [편집자주]

다섯 번째 살펴볼 기업은 뷰티 코스메틱기업 '더마바이오텍(대표 염종경)'이다. 설립 7년차에 접어드는 더마바이오텍은 지속적인 피부관련 연구를 바탕으로 유아동은 물론 민감성 피부를 지닌 성인에게 적합한 뷰티제품을 대거 선보이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Photo Image

특히 유아용 트러블제품 '닥터 베리아'와 함께 중기청 기술개발과제를 통해 2년간의 연구끝에 탄생한 더마바이오텍의 성인용 트러블 개선제품 '시카리닉'은 천연 세라마이드와 식물성 피토스테롤 등 피부장벽을 단단하게 해주는 성분과 함께 피부의 기본pH인 약산성 형태를 맞춰주는 제품으로서, 서울어워드 '아이디어 제품부문'에 선정됨과 더불어 아마존·이베이 등을 통한 글로벌 진출까지 진행되는 등 더마바이오텍의 수준 높은 연구개발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

Photo Image

염종경 더마바이오텍 대표는 "꾸준한 피부관련 연구를 바탕으로 민감성 피부에 좋은 제품들을 꾸준히 확대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대중의 피부고민을 없애는 데 주력해나갈 것이다. 세계인이 함께하는 K뷰티의 새로운 대표로서 거듭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