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 시즌이 다가오면서 내년도 중학 수학 문제집을 찾고 있는 학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특히 내년에 중학교 1학년이 되는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을 자녀로 둔 학부모와 학생들은 어떤 문제집을 선택하는 게 내 아이에게, 나에게 맞을지 고민을 거듭하고 있다.
수학은 무엇보다 기초가 가장 중요하다. 특히 중학교 때 배우는 개념들은 고등학교 수학까지 연계되어 있기 때문에 개념에 대한 이해와 숙지를 도와줄 수 있는 문제집이 좋다.
카이스트 대학교의 공식 유튜브 채널 <카이TV>에서 중학교 수학 문제집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중학 수학 문제집을 소개했다.
바로 천재교육의 ‘체크체크 수학’이다. ‘체크체크 수학’은 이미 중학생들 사이에서 널리 알려진 중학교 수학 문제집이다.
이를 직접 풀어본 <카이TV>의 출연자는 “체크체크 수학은 기본 중의 기본을 다지는 책으로 핵심 개념을 응용하는데 특화되어 있다. 또 체계적으로 난이도가 분배되어 있어 도움 없이 자기주도학습으로 유용한 교재이기 때문에 다음 학년을 미리 공부해 보려는 학생들에게 추천한다.”고 밝혔다.
‘체크체크 수학’은 개념을 집중적으로 이해할 수 있게 자세한 개념과 개념 기본 문제들이 나와 있는 <진도 교재>와 개념 연습 문제 응용 문제, 교과서 속 필수 유형 문제를 집중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문제 풀이의 정확도를 높이고 내신 대비에 도움을 주는 <개념 드릴> 교재로 나누어져 있다.
문제에 대한 해결 원리와 과정을 함께 알려주고 있어 자기주도학습으로 공부하기 좋으며 강남구청의 ‘강남인강’ 강의 교재임과 동시에 문제 풀이 동영상 QR을 탑재하고 있어 활용도가 더 높은 교재이다.
한편 <카이TV>의 천재교육 중고등 수학 문제집 리뷰 영상의 전편은 천재교육 공식 유튜브 채널인 <천재TV> ‘카이TVx천재교육’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020년 ‘체크체크 수학’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