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물복지재단, '화물나누리' 국민참여 슬로건 공모전 열어

Photo Image

공익법인 화물복지재단이 화물 운전자들을 위한 일거리 지원 복지사업인 화물정보망 '화물나누리'의 홍보를 위해 국민참여 슬로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간은 2019년 12월 16일(월)부터 2020년 1월 10일(금)까지로, 심사발표는 2020년 1월 중 이뤄진다.
 
공모 슬로건 주제는 △공익 복지사업에 대한 취지를 내포하며, 건전한 화물운송시장을 선도할 화물나누리를 표현한 브랜드 슬로건 △화물정보망으로 개인, 기업, 단체 등 전 국민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슬로건 △화물나누리의 정체성, 이미지, 미래방향 등이 함축 표현한 슬로건 등 총 3가지로 이 중 1가지 이상 부합되는 슬로건이면 된다.
 
화물복지재단에서 시행하고 있는 '화물나누리'란 화물운송이 필요한 개인 및 기업과 화물운전자를 온라인상에서 직접 연결해주는 화물정보망(화물운송중개플랫폼)이다.
 
화물차가 필요한 개인, 기업이 화물나누리 정보센터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운임 및 일정을 정해 의뢰하면 실행 가능한 화물운전자가 APP을 통해 운송하는 시스템이다.
 
현재 중개수수료 및 가입비 등이 전액 무상으로 이뤄지는 비수익형 비즈니스모델로 운영되고 있으며, 전국 2만 5천 명의 화물기사들이 전국에서 이를 통해 화물 운송을 수행하고 있다.
 
공모전의 시상내역으로는 △대상 100만 원(1명) △최우수상 80만 원(1명) △우수상 60만 원(1명) △장려상 20만 원(3명)이다.
 
한편, 공모전 접수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공모전 선정발표도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