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들에게 ‘역사’를 기반으로 한 ‘인문학’ 전반의 유익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 보이는 ‘단꿈아이’가 자사의 베스트셀러 중 하나인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권 발간을 앞두고 사전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꿈아이 홈페이지를 통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이번 사전 이벤트는 2가지로, 12월 16일부터 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새해 목표 정하기 댓글 이벤트’와 12월 16일부터 1월 12일까지 진행되는 ‘모험의 시작 SNS 공유 이벤트’로 구성되었으며, 경품으로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4권과, 교보문고 기프트카드 만 원권 2가지가 준비됐다.
‘새해 목표 정하기 댓글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목표 뽑기’버튼을 클릭, 지니가 뽑아주는 새해 목표를 확인하고 마음에 들 경우 ‘채택!’버튼을 클릭하여 댓글을 통해 공개하는 것으로 참여가 가능하며, ‘모험의 시작 SNS 공유 이벤트’는 이벤트 페이지에서 받은 홍보 이미지를 내 SNS에 공유하고 팝업창에 SNS URL을 입력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단꿈아이 관계자는 “2019년 프랑스 편으로 시작된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시리즈가 독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벌써 4권을 발간하게 되어 기쁘다”며, “2020년 새해에 만나게 될 4권 이탈리아 편은 많은 사람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고대 로마가 배경인 만큼, 부모와 아이 모두가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시리즈는 ‘요즘 책방’, ‘선을 넘는 녀석들’ 등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에 등장하여 인문학 지식을 공유해 온 국민 역사 선생님 설민석이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이해하기 쉽도록 직접 이야기를 꾸려낸 역사 만화 시리즈이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이하여 단꿈아이는 전작을 접하지 못한 독자들을 위해 시리즈의 1~3권이 모두 포함된 <세계사 대모험 크리스마스 박스 세트>를 구성, 12월 20일부터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교보문고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