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호나이스 '청호 6웨이 멀티순환 공기청정기'는 더블팬으로 강력하게 흡입하고 6개 토출구를 통해 실내 공기를 골고루, 더 빠르게 청정 순환시키는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청호나이스 주력 공기청정기 제품으로 2개 팬과 2개 BLDC 인버터모터, 2개 필터세트로 구성, 강력한 흡입과 청정이 가능하다.
전면 더블팬으로 강력하게 빨아들인 공기를 더블필터로 걸러낸 후 6방향 토출구를 통해 내 보냄 실내공기를 골고루 빠르게 순환시킨다. 초미세먼지가 일상화되고 있는 시대에 맞춰 보다 강력한 성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
필터는 보푸라기 등 큰 먼지를 잡아주는 프리필터와 황사, 집먼지 진드기 등 작은 먼지를 잡아 주는 미디엄필터, 인체에 악영향을 주는 호흡성 분진 및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생활악취 및 생활가스, 새집증후군 원인물질, 반려동물 냄새를 제거하는 강화탈취필터로 구성된다. 이 4단계 필터가 2세트로 구성돼 성능이 더욱 강력해졌다. 최근 애완견 등 반려동물을 많이 키우는 추세에 맞춰 반려동물 냄새를 제거할 수 있도록 탈취성능을 강화했다.

미세먼지 순간적 변화까지 감지할 수 있는 레이저 방식 PM2.5센서를 적용, 초미세먼지 농도를 수치화해 실시간 실내오염 확인이 가능하다.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와 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무드램프 색상변화로 표시, 사용자가 쉽게 오염도를 알 수 있다.
또 자동모드 설정 시 오염도에 따라 풍량이 자동으로 조절되므로 편리하고 쾌적한 실내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사용 편리성을 위해 멀리서도 조작이 가능하게 리모컨도 탑재했다. 세계적 권위 디자인 공모전 '2019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