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 유저 생성 콘텐츠(User Generated Contents, UGC) 게임 ‘더 샌드박스(The Sandbox)’가 코리아교육그룹의 게임 개발 학원 ‘SBS아카데미게임학원’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에 함께 나선다.
더 샌드박스는 학원의 수강생들이 해당 기업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 게임 개발 교육을 지원하고 새로운 게임 개발자 발굴 및 교육을 위해 강사들과 함께 수강생들을 위한 블록체인 게임 개발 자료 및 튜토리얼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더 샌드박스와 함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한 공모전 및 대회를 주최할 계획이다.
최고운영책임자(COO)이자 공동창업자인 ‘세바스챤 보르제(Sebastien Borget)’는 “당사가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의 수강생들에게 블록체인 게임 개발 부문에서 함께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당사의 게임 제작 툴을 활용해 게임 개발자들이 블록체인 게임을 보다 더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강한결 부원장은 “지금까지 게임 산업은 많은 일자리를 창출해왔다. 하지만 이제는 동시에 개발자들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해야 하는 도전에 봉착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선 개발자들의 다양성과 창의성을 키워야한다”고 말하며”더 샌드박스와 함께 다양한 게임 개발자들을 양성하고 대한민국 인디 게임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설명했다.
한국 담당 이요한 매니저는 “전국에 8개 지점을 운영하는 국내 대표 게임 개발 학원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에서 당사가 교육하게 된 것은 매우 기쁜 일”이라며 “대중들에게 블록체인 게임이 미래 게임 산업을 바꿀 변화에 대해 전파하고 더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해 한국 커뮤니티를 확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SBS아카데미게임학원은 ‘평범한 인재를 비범한 인재로’를 모토로 실무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게임 개발 및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그래픽, 게임 기획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운영한다. 최근에는 게임 개발자 육성을 위해 인디 게임 개발 과정을 특화하고 게임 메이커를 활용한 인디 게임 플랫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
더 샌드박스 게임은 NFT(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를 통해 사용자들이 자신만의 복셀(Voxel, 게임 내 3D 픽셀)을 제작하는 블록체인 게임이다. 사용자들은 자체게임을 개발해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게임은 창작물 제작 툴 ‘3D 복스에딧(VoxEdit)’, 다양한 자산을 거래하는 ‘마켓플레이스’, 사용자들이 스스로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게임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오는 2020년 상반기에 블록체인 기반 3D 복셀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며 게임 유저는 ‘랜드(LAND)’라는 공간을 보유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