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소방관 국민안 전 아이디어 네티즌 투표 실시

G마켓은 오는 22일까지 국민 안전을 위한 소방관 아이디어 공모전 '히어히어로, 히어아이디어(Here Hero, Here Idea)' 네티즌 투표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의 소방관 지원 캠페인 '히어히어로' 일환이다. 지난해 1회 행사와 비교해 총 상금(2000만원)을 2배 늘렸다. 1~3등을 차지한 소방관에게는 소방청장상을 수여한다.

Photo Image

투표 대상은 지난 9월 전국 소방관에게 받은 총 162개 제안 중 분야별 베테랑 소방관을 비롯한 전문 평가위원 1차 심사로 선정된 10개 아이디어다. 화재 발생을 예방하거나 유사 시 대피 또는 구조를 도울 수 있는 아이디어다.

결선 아이디어는 △비상구까지 거리를 표시한 유도등 △대피 방향을 추가한 시각장애인 안내블록 △연기 속에서도 잘 볼 수 있도록 형광 도료와 반사테이프를 부착한 계단 △스마트폰이 대피로를 알려주는 사물인터넷(IoT) 피난시스템 △전구와 사이렌이 달린 SOS 우산 △구조할 사람을 빠르게 찾기 위해 카메라를 설치한 고가 사다리차 △무선통신이 가능한 라이트 라인 △화재 발생지를 음성으로 알려주는 감지기 △구조요청 점멸등 △전기레인지 중간에 설치하는 전원스위치 등이다.

G마켓에 별도 마련된 공모전 페이지에서 투표 가능하다. G마켓 아이디로 로그인해 '투표하기' 탭을 누르면 된다. 행사 기간 중 1회 투표 참여 가능하다. 모든 참여자에게는 G마켓 1000원 중복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에서 '히어히어로'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