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생이 되면서 학습에 신경을 쓰는 학생들이 많아진다. 초등학생 때와는 다르게 공부의 양이 많아지며, 수준도 높아지기 때문에 더욱 관심을 기울여야 한다. 이때 올려 놓은 성적은 수능점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이 때 주로 선택하는 방법은 보통 중등학원인데, 중학교 학원 선택 시 집과의 거리도 중요하지만 중등학원의 학습 시스템과 자녀가 잘 맞는지가 더 중요하다. 아무리 좋은 학원을 선택해도 아이가 공부에 흥미가 없거나 수업에 적응을 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있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혼자서도 재미있는 공부가 가능한 스마트 중등인강이 인기를 얻고 있다. 휴대성이 높은 태블릿PC를 이용해 공부하는 스마트학습은 언제 어디서나 강의를 들을 수 있음은 물론 학습생의 수준에 맞는 공부가 가능하기 때문에 맞춤 커리큘럼을 원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적합하다.
스마트 중등인강으로 알려진 천재교과서 밀크T중학 역시 체계적이고 세분화된 커리큘럼과 다양한 학습과정으로 학습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중학인강 밀크T중학은 먼저 중학교 교과과정에 맞춘 중등내신성적 관리가 가능하다. 학교 공부와 진도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고 학년에 관계 없이 필요한 강의를 들을 수 있어 선행학습까지 할 수 있다. 이는 공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춘 부분이며, 실제로도 많은 중학생들이 만족해하는 부분이라고 업체측은 전했다.
뿐만 아니라 수학 수준별학습과 영어 영역별 학습을 선보인다. 강의 전 진단평가를 통해 학습 수준을 설정할 수 있으며, 중등수학과 중학영어 실력을 꾸준히 쌓는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중간고사/기말고사 시험대비, 방학특강, 자유학년제, 코딩, 자격증 취득 과정 등의 다양한 중학교 공부 내용이 밀크티중학 속에 담겨있다.
실제 중등인강 학습생들은 “학교 수업진도에 맞춘 공부도 하면서 제가 부족한 부분을 언제든지 들을 수 있어서 좋아요. 중등학원을 다닐 때는 매일 부담감에 시달렸는데, 밀크T를 하면서 부담감이 많이 사라졌고 공부도 재미있어졌다”고 학습 후기를 전했다.
한 편, 맞춤 스마트학습 천재교과서 ‘밀크T중학’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제 학습생들의 후기 영상을 공개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