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대표 류권주)이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19 대한민국 소비자대상'에서 올해의 최고제품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최고 제품으로 선정된 SK매직 모션 공기청정기는 국내 최초 스마트센서와 모션기술 등 최첨단 기능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다.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대표 제품이다. 사람과 애완동물 등 움직임에 따라 발생하는 생활먼지의 방향을 감지해 집중 관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 인공지능(AI) 기능을 탑재해 오염 패턴과 실외 공기 상태 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분석해 스스로 실내 공기질을 최적화한다.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으로 제품 컨트롤과 실내 공기질 각종 정보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모션 공기청정기를 비롯한 올인원 직수얼음정수기,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총 3개 제품이 미국소비자기술협회(CTA) 전문가들이 선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 'CES혁신상'을 수상하며 SK매직기술력을 인정받았다.
SK매직 관계자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한 제품 개발과 앞선 기술력이 수상의 주요 요인으로 작용했다”면서 “앞으로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권익에 앞장 서 고객의 삶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호기자 youngtig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