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정시 전략이 중요"… 에듀인뉴스, 대입전략 정시 특강 개최

Photo Image

지난주 수능이 끝났다. 수능 가채점 결과 국어·영어 점수가 지난해보다 높아진 반면 수학 점수는 낮게 나온 것으로 분석됐다.
 
대형 입시학원을 중심으로 쉴 새 없이 수능 분석 자료를 내놓지만 이것만으로는 정시 지원 전략을 수립하기란 쉽지 않다.
 
에듀인뉴스는 수험생 및 학부모가 스스로 정시 지원 전략을 짤 수 있도록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대입전략 정시 특강’을 마련했다.
 
서울 강남구 공간플러스 6층에서 총 3기로 진행하는 이번 정시 특강은 12월 4일, 11일, 18일 3일간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열린다.
 
특강은 대입전문가 김진만·송민호 에듀인뉴스 입시칼럼니스트가 정시 전형 원리 이해를 토대로 한 맞춤형 지원 전략 노하우 공개로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정시 지원 가능 대학을 찾는 순서와 방법 ▲수능 성적표에서 누적백분위 추출하는 방법 ▲표준점수와 누적백분위로 지원 대학 라인 찾는 방법 ▲대형 입시기관별 특징 및 활용법 비교·분석 ▲온라인 모의지원을 통한 실시간 지원 추세 분석 및 실제 대입 지원전략법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 기록 방법 ▲지원자 심리를 고려한 합격가능선 추출법 등이다.
 
특히 대규모 학원 설명회와는 달리 수능점수와 지원자 간 상관관계 등을 입체적으로 분석하는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청은 매 기수 개강 이틀 전(12월 2일, 9일, 16일)까지 홈페이지 상단 또는 기사 하단 ‘내 점수로 어디가지 차원이 다른 정시 특강’ 배너 클릭 후 구글 신청폼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신청자에게는 표준점수도수분포표 분석결과, 엑셀 배치참고표, 모의지원 표본분석 양식과 김진만송민호 칼럼니스트 저서 ‘정시의 원리’를 제공한다.
 
김진만 강사는 “2020학년도 수능 난도 분석을 통해 수험생의 지원 경향을 이미 예측해 놓았다”며 “등급컷, 수능 난도 등 올 수능 분석을 바탕으로 개인 점수에 맞는 지원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을 상세히 설명하겠다”고 말했다.
 
송민호 강사는 “정시 지원 순서와 방법, 수능 성적표 점수 분석과 지원자 심리 등 기본적인 것을 모르는 평범한 일반인이 사교육을 찾기 때문에 입시정보격차가 발생하는 것”이라며 “스스로 대입 지원 전략을 짤 수 있도록 입시전문 사교육 기관에서 제공하는 정보뿐만 아니라 사교육계 비교·분석 정보까지 모두 내어줄테니 참석해 소중한 정보 가져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