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기자] 성민의 데뷔 첫 솔로앨범이 금일 온전히 모습을 드러낸다.
22일 레이블SJ 측은 성민의 첫 솔로앨범 ‘오르골 (Orgel)’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이날 오후 6시 국내외 각 음원사이트와 유튜브·네이버 SMTOWN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신보 '오르골'은 오르골을 바라보는 시선과 오르골의 시선을 교차해 표현하는 가사를 기타와 오르골의 따뜻한 사운드 위에 표현한 동명의 타이틀곡과 함께 성민이 직접 작곡에 참여한 ‘스르르 (Zzz…)’, ‘I Pray’, 부드러운 피아노 선율이 돋보이는 ‘꽃말 (Stay)’, 치열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건네는 ‘쉼표 (Rest)’ 등의 5곡으로 구성된다.
특히 타이틀곡 '오르골'은 곡이 갖는 따뜻한 매력과 함께 뮤직비디오에서 표현되는 감각적인 영상미가 맞물려 겨울을 맞이하는 대중의 마음을 위로하며 공감하는 매력을 다채롭게 드러낼 것으로 보여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한편 성민은 이날 오후 6시 새 앨범 '오르골' 공개와 함께 음원공개 2시간 뒤인 밤 8시부터 네이버 ‘브이 라이브 (V LIVE)’ SMTOWN 채널에서 생방송 ‘성민의 오르골 Music Box’를 진행, 앨범 제작 비하인드 토크와 타이틀곡 첫 무대 등의 코너를 펼치며 팬들과 가깝게 소통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