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전문기업인 에브리봇㈜이 출시한 에브리봇 3i 로봇청소기가 주목받고 있다. 지난 11월 15일 출시된 3i 로봇청소기가 단 4일만에 1차 물량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업체측은 현재 진행 중이던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이벤트를 예약구매로 전환하여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에브리봇 3i 로봇청소기는 흡입청소와 물걸레청소를 동시에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형 로봇청소기다. 비록 중국에서 생산을 하지만 단순한 OEM 제품이 아닌 로봇전문기업인 에브리봇의 개발 노하우와 품질 검증 프로세스가 총동원되어 개발된 제품이다.
한국 가정환경에서 수백 번의 필드테스트를 진행하면서 한국의 주거환경과 한국인의 생활패턴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수차례 제품과 스마트앱을 업그레이드하여 탄생한 한국형 로봇청소기다.
3i 로봇청소기는 LDS 센서의 매핑 능력과 BLDC 모터의 흡입력, H14 등급의 헤파 필터, 전자제어방식의 물공급 장치 총 4가지 성능이 특징이다.
또한 해당 기업은 물걸레 전용 로봇청소기를 생산해온 로봇전문기업으로, 체계화된 A/S 시스템과 전문 엔지니어들을 보유 중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관계자는 “11월 15일 출시되었던 에브리봇 3i가 주문물량 폭주로 인해 단 4일만인 18일에 1차 준비된 물량이 모두 완판됐다”며, “2차 물량이 입고되기 전까지는 예약구매로 전환하고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가격은 동일하게 적용하되 2차 물량 조기 소진 시 이벤트를 종료한다”고 전했다.
한편 신제품 론칭 및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11월 15일부터 29일까지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전자신문인터넷 형인우 기자 (inw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