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은 입점 판매자를 위한 상품 등록 및 고객 문의 처리 사이트 '파트너 오피스'를 전면 개편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동안 판매자들이 SSG닷컴을 이용하며 겪은 불편과 개선 요청 내용을 적극 수렴해 사용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한다.
새로운 파트너 오피스는 가독성을 끌어올렸다. 메뉴가 너무 많다는 판매자 의견을 적용해 매출 및 클레임 현황, 미답변 문의 등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중심으로 메인 화면을 구성했다.
판매자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는 과정을 최소화해 효율성을 높였다. 상품 상세정보 작성 시 기본 템플릿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접속 기기에 최적화된 미리보기도 제공한다.
텍스트 편집기 기능도 강화했다. 이미지 편집을 비롯해 마우스로 파일을 끌어 내려놓는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으로 사진과 동영상을 추가할 수 있다.
판매자와 바이어, 고객 상담사 간 소통 기능도 향상됐다. 고객 문의 발생 시 담당자와 메신저 형태로 질문과 답변을 할 수 있다. 모든 기능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SSG닷컴은 다양한 이해관계자 상생을 기반으로 성장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윈윈(Win-Win)할 수 있는 동반성장 생태계 조성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희석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