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를 위한 LG V50S 씽큐, 키즈러를 꿈꾸고 있다면? By 금별맘
하루가 다르게 커가는 아이 모습을 오래 간직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같을 거예요. 제 스마트폰에도 아이 사진과 영상이 가득한데요.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활발하게 움직이는 아이 모습을 제대로 촬영하기가 쉽지 않았다는 거죠.
고성능 DSLR나 스테디 캠, 짐벌 등 전문 장비가 없으면 퀄리티를 기대하기 힘들다고 할까요? 하지만 LG V50S 씽큐를 사용한 이후 걱정이 사라졌습니다. 신나게 뛰어노는 아이 모습도 흔들림 없이 예쁘게 담아낼 수 있으니까요.
축구공을 차는 순간, 줄넘기를 넘는 순간, 야구공을 치는 순간 등 찰나의 순간! LG V50S 씽큐는 피사체 움직임을 자동으로 인식해 최적의 셔터 스피드로 흔들림을 잡아줍니다. 설정에서 '액션샷' 기능만 활성화하면 포토제닉한 아이 모습을 담을 수 있죠.
동영상 촬영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흔들림 없는 영상을 위해 번거롭고 무겁지만 짐벌과 같은 장비를 사용해야 했는데요. LG V50S 싱큐에선 '스테디 캠' 기능만 눌러주면 끝! 동영상 모드에서 손처럼 생긴 아이콘을 터치만 해주면 됩니다.
실제로 아이와 뛰며 촬영할 때 '망했다' 싶을 정도로 흔들림이 많은 적이 있었는데요. 영상을 보니 대반전! 흔들림을 잘 잡아줘 정말 놀라웠죠!
LG V50S 씽큐는 일반 화각 카메라에 광학식손떨림방지(OIS)가 기본으로 내장돼 있는데요. 스테디캠을 활성화시키면 OIS에 더해 소프트웨어 화각 조정으로 흔들림을 보정하는 전자식손떨림방지(EIS)가 이중으로 적용됩니다.
LG V50S 씽큐를 사용하는 아빠, 엄마라면 누구나 멋진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겠죠? 참고로 스테디 캠으로 촬영 시 FHD 16:9 1920×1280 화질로 촬영할 수 있어 유튜브에 바로 업로드하기도 좋답니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