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수의 교육출판업계에 스마트교구와 LMS솔루션을 공급하는 (주)네오랩 컨버전스(대표 이상규)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44회 서울국제유아교육전&키즈페어(이하 코엑스 유교전)’에 참가해 스콜라스틱 팝펜프라임과 스콜라스틱 네오스마트펜을 선보였다.
네오랩 컨버전스는 국내 소리펜 시장 1위, 세계 스마트펜 시장 1위 기업으로 원천기술인 N코드를 기반으로 교원구몬의 ‘구몬스마트펜, 스마트구몬’과 잉글리시에그의 ‘플링플링 세트’, 스마트스터디의 ‘핑크퐁펜, 핑크퐁빔’ 등을 개발한 스마트교구 솔루션 기업이다.
네오랩 컨버전스는 이번 유교전에서 창립 10주년 기념 소리펜인 스콜라스틱 팝펜프라임을 처음으로 소개한다. 스콜라스틱 팝펜프라임은 다양한 기능들이 탑재된 고용량의 소리펜으로 파닉스의 음가를 세밀하게 재생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출시된 시리즈의 음원에 더해 버디리더스 시리즈의 음원이 새롭게 탑재되었다. 스콜라스틱 팝펜 시리즈는 2019년 유아영어교육시장의 히트상품으로 선정될 만큼 많은 사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새롭게 출시하는 스콜라스틱 네오스마트펜을 공개했다. 스콜라스틱 네오스마트펜으로 북리포트 노트에 영어문장을 작성하면 페이퍼튜브 앱을 통해 화상첨삭을 받을 수 있다. 이는 국내 영어교육 업계에서 최초로 도입되는 솔루션이다.
네오랩 컨버전스의 김관식 사업본부장은 “네오랩 컨버전스의 소리펜과 스마트펜은 단순히 소리를 재생하거나 필기데이터를 저장하는 기능을 넘어, 컨텐츠 제공자에게 컨텐츠 서비스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부스를 방문하는 모든 고객은 스콜라스틱의 신규 제품들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선착순 방문고객 100명에게 유교전 기념 상품이 제공된다. 네오랩 컨버전스의 부스는 코엑스 B홀 KT부스 옆에 위치한다.
한편, 코엑스 유교전은 학습, 교육프로그램부터 문구, 완구, 유아용품, 아이방용품, 운영용품에 이르기까지 학부모와 교육 산업 종사자가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전시 품목을 자랑한다. 유교전은 △신제품 홍보 △신규 고객 발굴 △B2B 계약 △새로운 유통망 확보 △글로벌 사업 기회 모색 △소비자 반응 조사 등 유아 교육 마케팅 장으로서 역할을 해오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